설득멘토 황현진이 공개하는 ‘설득의 정석’ 출간

설득멘토 황현진이 공개하는 ‘설득의 정석’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득멘토 황현진이 공개하는 ‘설득의 정석’ 출간

‘설득의 정석’은 설득멘토 황현진이 전국 강연 콘테스트 1위, 전 최다매출 쇼핑호스트로 홈쇼핑 기네스에 오르며 자타공인 설득 전문가로 인정받기까지, 고객을 설득하고 현장에서 강의하며 쌓은 설득 실전 노하우를 한 권으로 담은 책이다.

우리는 흔히 ‘설득을 당했다’라고 표현한다. ‘칭찬을 당했다’, ‘존중을 당했다’라고는 표현하지 않는다. 언어 습관은 우리의 사고 습관을 지배한다. 우리가 ‘설득당하다’라는 말을 자주 쓸수록 은연중에 ‘설득은 나쁜 것, 손해 보는 짓’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된다. 하지만 설득은 강탈도 아니고 상대를 속이는 것도 아니다. 설득은 내 의견을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하고 상대의 제안 역시 가치가 있다면 기꺼이 수용하는 행위이다.

저자는 이성적 근거와 논리적 설명으로 상대를 ‘이해’시키고도 ‘설득’을 이끌어내지 못했던 이유를 ‘감정’이라고 말한다. 사람을 이해시키는 건 논리지만 결국 결정하고 움직이게 만드는 건 감정이라는 것이다. KFC의 창립자 커넬 샌더스 역시 “사람을 이해시키는 건 논리지만 결국 움직이게 만드는 건 감정과 이해관계다”라고 말했듯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할 때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이성’이 아닌 ‘감정’이다.

‘설득의 정석’은 설득을 이끄는 ‘감정의 힘’과 설득에 영향을 주는 여섯 가지 감정(존중감, 당혹감, 만족감, 불안감, 동질감, 기대감) 그리고 각각의 감정들을 공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우리가 누구와 이야기를 하든지 내가 할 말, 나의 논리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한 말로 상대가 어떤 ‘감정’을 갖게 될 것인지 미리 염두에 두어야 비로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말’로 벌어지는 문제들을 안고 있는 사람들에게 확실한 원인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