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되기의 정석’ 출간

‘의사 되기의 정석’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 되기의 정석’ 출간

이 책은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호흡기내과 교수로 있는 저자 이승준이 의사로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 자신이 직접 현역 의사로 있으면서 의사를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야기가 무얼까 고민하면서 내용을 정리, 기록한 책으로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한다.

<의사 되기의 정석>은 의예과, 의학과, 전공의, 전문의를 거치는 과정 전반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고, 좋은 의사가 되기 위해 이 각 과정을 어떻게 보내고, 어떻게 느끼며, 부닥친 문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등에 대하여 나와 있어 의사 생활을 꿈꾸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의대 입학생, 전공의, 신임교수들도 이 책을 통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자 이승준은 의사가 되기 전 물론 전문적인 실력을 갖추어야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의사가 되기 전 ‘바람직한 의사상’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러한 가치관이 없다면 의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즐길 수 없으며, 힘들어서 도중에 도망가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며, 막상 의사가 되어서도 이 길이 나에게 맞지 않나 하는 슬럼프에 빠져 괴로움을 느끼기도 한다고 전한다.

저자 이승준은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의사상이란 “전공과목의 실력을 갖추었으면서도 인격적으로 성숙한 삶을 살아가는 따뜻한 의사이다”며 “이 책을 통해 의사가 되기까지의 삶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기를 바라며, 더불어 바람직한 의사상이 세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