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페이, 일본의 관광 문화 매력 소개

유니온페이, 일본의 관광 문화 매력 소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온페이, 일본의 관광 문화 매력 소개

유니온페이(UnionPay) 카드는 2013년 9월을 기준으로 일본을 찾은 관광객의 자사 카드 누적 거래액이 150억 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하고자 이 회사는 ‘유니온페이 호텔 캠페인’(UnionPay Accommodation)(http://www.shopping-guide.co.jp/)을 진행하고 있다. 유니온페이카드 이용자들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의 일본 전국 제휴 호텔 100곳에서 숙박비(1만 엔 이상)를 결제할 때 1000엔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본 방문 캠페인’은 올해로 출범 10년을 맞았다. 이 캠페인으로 일본 방문이 증가했으며 일본을 찾은 해외 관광객 수가 2013년 목표치인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유니온페이카드는 매년 많은 방문객을 끌어 모으는 인기 관광지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방문객들은 이 곳에서 일본 고유의 매력이 가득한 자연 환경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 벚꽃놀이(Ohanami) 정보

규슈 지역의 벚꽃놀이(お花見: Ohanami) 정보를 소개한다. 규슈에서는 다른 지역에 비해 온화한 기후 덕분에 벚꽃이 일찍 개화한다. 올해 후쿠오카현에서는 3월 말께 벚꽃이 만개할 전망이다.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는 때가 올해 벚꽃 구경의 적기다. 따스하고 아름다운 햇살 속에 온화하게 반짝이는 벚꽃의 자태나 저녁 무렵 조명 아래 빛을 발하는 벚꽃의 위용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 번 뉴스레터는 칸토와 도호쿠 지역의 벚꽃놀이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 후쿠오카현(마이즈루 공원)

후쿠호카시의 벚꽃 명소로 유명한 마이즈루 공원에는 10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일제히 꽃을 피운다. 이 지역은 성과 해자가 아름다운 벚꽃과 어우러진 경치로 유명하다. 요시노 벚나무 중 가장 유명한 수양 벚나무와 산벚나무가 흐드러지게 꽃을 피운 절경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후쿠오카성의 한 켠에는 일본 고대 영빈관인 ‘코로칸’(Kourokan) 유적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다. 공원에는 적자두, 백자두, 작약나무가 우거져 있으며 연꽃 또한 시선을 떼지 못하게 한다. 성탑에는 전망대가 설치돼 있어 후쿠오카 타워와 후쿠오카 돔으로 연결되는 모든 시내 도로를 조망할 수 있다.

위치: 후쿠오카, 추오쿠, 후쿠오카 성터

· 구마모토현(구마모토성)

구마모토성은 가토 기요마사(Kato Kiyomasa)가 세운 3개 성 중 하나다. 이 성은 흑백의 성탑과 선명한 대조를 이루는 가운데 일명 ‘무사 반환’(武者返し: musha-gaeshi)으로 불리는 특징적인 곡선형 돌담과 긴 성벽으로 이뤄진 위풍당당한 외관을 자랑한다. 성벽을 따라 무성히 우거진 800여 그루의 벚나무는 그 매력을 더한다. 구마모토 중앙에 자리잡은 이 성은 벚꽃 시즌 야간 개장을 실시한다. 야간 조명에 물든 성과 벚꽃 관람은 놓칠 수 없는 구경거리다.

위치: 구마모토, 추오쿠

- 열도의 나라 일본

일본은 크고 작은 섬 6800여 개로 이뤄져 있다. 지난해에는 해저 화산 폭발로 오가사와라제도 니시노지마섬 인근에 새로운 섬이 생기기도 했다.

유니온페이는 일본 주요 관광도시 외에 일본 본토에서 멀리 떨어진 섬에 관한 정보도 소개할 예정이다. 관광객들은 섬에서 가족 같은 따뜻함을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추운 겨울을 포함해 사계절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 치치지마섬(오가사와라제도)

치치지마섬은 오가사와라 제도에서 가장 큰 섬으로 도쿄 남쪽으로 10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아열대 지방에 자리잡은 이 곳은 연중 기후가 온화하며 특색 있는 동식물이 대거 서식하고 있다.

치치지마섬은 도쿄 다케시바항에서 여객선으로 25시간 반 가량 소요되는 긴 여정에도 불구하고 일본 국내에서 관광지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11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이 섬에서는 돌고래 및 고래 관람, 낚시, 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해상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줄기 밑부분에서 문어 다리처럼 여러 개의 뿌리가 뻗어 자라는 독특한 식물 ‘스크류 파인’도 만나볼 수 있다. 치치지마섬에서 2시간 여 떨어진 인근 하하지마섬을 방문해 이색적인 자연 환경을 즐길 수도 있다.

치치지마섬행 여객선 티켓 구매 방법은 다음 사이트에서 알아볼 수 있다.

: http://www.ogasawarakaiun.co.jp/english/

· 이시가키섬

2013년 이시가키 공항 신설로 이시가키섬 접근이 한결 쉬워졌다. 이후 이시가키섬은 여행지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도쿄에서 2000km 정도 떨어진 먼 거리지만 중국과 대만과 가까워 여행지로서의 매력이 더해가는 추세다.

산호초로 둘러싸인 이시가키섬은 기후가 연중 따뜻해 낚시와 스쿠버 다이빙 같은 해상 레저를 위한 최적의 여행지다. 섬 최고의 관광 명소는 가비라 만(Kabira Bay)이다. 섬 북서쪽 해안에 자리한 가비라 만은 일본 100대 경관 중 하나로 꼽힌다. 세계에서 가장 맑고 투명한 이 곳 바다는 푸른 색에서 초록색으로 이어지는 환상적인 그라데이션을 자랑한다. 이시가키섬 시티센터에서 차로 40분 가량 떨어져 있다.

이시가키섬은 매년 4월 트라이애슬론 대회 개최지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대회 참가자수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또 인근 다케토미섬, 이리오모테섬, 하테루마섬을 보트로 1시간 남짓의 시간에 방문할 수 있는 등 주변 섬에 대한 접근성도 뛰어나다.

· 야쿠시마

야쿠시마는 1993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이 섬은 추정수령 7200살의 조몬 삼나무와 울창한 삼나무 숲을 비롯해 경탄을 자아내는 자연유산을 간직하고 있다.

조몬 삼나무 외에도 시라타니운수계곡, 미야노우치다케산, 하나오에고 습지, 오오코 폭포, 센피로 폭포 등 무수한 명물을 만날 수 있다.

시라타니운수계곡은 ‘원령공주의 숲’으로도 불린다.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도 이 곳을 수 차례 방문한 바 있다. 신비로운 폭포를 다수 품고 있는 이 협곡은 대히트 만화영화 ‘원령공주의 숲’에 등장한 숲의 실제 모델이 된 곳으로 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미야노우치다케산(1935m)은 규슈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자 일본 100대 명산으로 선정된 전설적인 산이다. 수많은 등산객이 야쿠시마 삼나무숲을 찾고 있다.

- 추천온천

전국에 수많은 온천이 분포한 일본은 최고의 온천 여행지로 꼽힌다. 유니온페이는 일본 최고의 인기 온천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대략 3월까지 추운 날씨가 계속되지만 이 기간 중 일본을 찾았다면 잠깐 추위에서 벗어나 천연 온천에 몸을 담그고 온기를 느껴보면 어떨까?

· 하코네 온천

뛰어난 치료 효과로 노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하코네 온천은 8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 일본 민담에 따르면 전설적인 영웅 사카타 긴토키(아명 긴타로, 황금소년으로도 불림)의 유모가 온천을 발견해 그 물로 긴토키의 눈을 치료했다. 오늘날까지도 하코네 온천은 눈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유후인 온천

오이타현 유후산 발치에 걸쳐 있는 유후인 온천 지역은 일본 온천지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안개로 둘러싸인 온천마을 풍경은 실로 환상적이다. 4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데다 곳곳에 미술관과 식당이 즐비한 이 곳은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참고]

- ‘유니온페이카드 호텔 캠페인’ 개요

· 캠페인명: 유니온페이카드 호텔 캠페인’
· 시행기간: 2013년 11월 1일(목)~2014년 4월 30일(수)
· 타깃지역: 중국, 홍콩, 한국,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
· 캠페인 요약: 호텔 캠페인은 일본을 찾은 타깃 국가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캠페인 참여 호텔에서 유니온페이 카드로 숙박비(1만 엔 이상)를 결제하고 사전 발행된 쿠폰을 제출하면 1000 엔을 할인 받을 수 있다.
· 사용 방법: 아래 캠페인 사이트에서 쿠폰을 내려 받은 후 지정 호텔에서 숙박비 결제 시 쿠폰을 제출하면 된다.
쿠폰은 지정 호텔에 비치된 잡지에서도 구할 수 있다.
· 캠페인 웹사이트: http://www.shopping-guide.co.jp/
· 참여호텔 리스트: (일본 내 약 100개 지역)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803659&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