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경주마우나리조트 붕괴사고 수습 적극 지원

부산시, 경주마우나리조트 붕괴사고 수습 적극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7일 오후 9시께 경북 경주시 양남면 경주마우나리조트 강당에서 부산외국어대 신입생 환영회 행사 중에 지붕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붕괴 사고로 사망자는 10명(학생 9명, 이벤트 직원 1명)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하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역사회에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부산시는 사고 직후 행정부시장을 사고수습 및 지원본부장으로 한 상황실을 설치하여 소방구조대 인력 40명과 수색견, 장비운반차 12대 등을 사고현장에 급파하는 한편 사고현장과 부산외국어대 사고대책본부, 사망자와 부상자가 후송된 울산·경주 등 병원에 직원을 급파하여 신속한 상황파악과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이와는 별도로 허남식 시장은 2월 18일 새벽5시에 사고현장과 상황실 그리고 병원을 방문하여 유가족과 사고 피해자를 위로하고 사고수습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부산시 사고수습 및 지원본부에서는 2월18일 8시 허남식 시장 주재로 관련 실·국장이 참여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열고 피해자 가족의 교통편의 제공과 장례지원 등 유족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향후, 부산시는 피해상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관계기관과 연계한 수습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학생과 유족들이 조기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