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신입·공채 한눈에”

잡코리아, “신입·공채 한눈에”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10.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류전형에 떨어지는 것 보다 더욱 안타까울 때가 있다. 채용공고를 놓쳐 지원조차 하지 못할 때.

이에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2009년 하반기 신입공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맞춤 채용공고 서비스 ‘신입·공채 채용정보’를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경력직채용을 제외한 신입공채와 청년인턴 만을 위한 공간이다. 1000대기업, 30대 그룹사 등 2009년 하반기 채용공고와 취업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잡코리아 신입·공채 채용정보 서비스는 크게 세가지 장점을 갖췄다. 첫째 풍부한 채용정보다. 국내 가장 많은 채용공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600건 이상의 신입·공채 공고가 올라오고 있다.

둘째, 편리해진 채용관리 서비스다. ‘MY취업다이어리’의 경우 채용마감일에 맞춰 채용공고가 캘린더 형태로 보여 진다. 채용공고는 구직자의 입맛에 맞춰 나의취업다이어리에 저장 할 수 있다. 특히 관심 채용정보 설정과 메모 기능을 활용하면 한번 본 채용공고는 누락되지 않게 체크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다 빨라진 채용속보다. 간단한 위젯 설치로 본인의 블로그에서 최신의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다. 본인의 블로그 방문자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주소복사와 e-메일 보내기 기능을 활용해 지인들에게 채용정보 자료를 전달할 수 있다.

잡코리아 서비스기획 조용우 팀장은 “이번 신입·공채 채용정보 서비스 오픈으로 신입구직자가 보다 쉽고 편하게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게 됐다”며 “구직자는 지원한 기업과 지원할 기업에 대해 본인만의 취업다이어리에 꼼꼼히 체크한다면 능률적인 구직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입·공채 채용정보’ 페이지(http://www.jobkorea.co.kr/List_Gi/NI/)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주 마감하는 대기업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LG엔시스는 오는 29일까지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영업 △엔지니어 △생산 △R&D 개발 등이다. 4년대졸이상 학력자로 토익 C8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lgnsys.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된다.

▲후지제록스는29일까지 대졸 신입직 영업사원을 모집한다. 대졸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전공은 무관하며 영어가능자 및 전산관련학과 및 자격증 소지는 채용 시 우대한다.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fujixerox.co.kr)로 하면된다.

▲도레이새한은29일까지 대졸 신입/인턴사원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직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생산기술 △연구기획 △연구개발 부문이며, 인턴직 모집분야는 △경영지원과 △생산기술 부문이다. 4년대졸이상 학력자(2010년 2월 졸업예정인자 포함)는 지원할 수 있으며, 연구기획직은 일어가능자, 연구개발직은 석사학위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경력직은 연구개발분야 경력 2년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recruit.toraysaehan.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대우조선해양은30일까지 세 자릿수 규모로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풍력사업, 연구, 경영지원, 사업부문, 설계직이다. △풍력사업 부문은 석사이상 학력자로 실무경력 3년이상인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고, 해외영업 수행 경력자는 우대한다. △연구직은 석사이상 학력의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하며, 석사이상 학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경영지원과 △사업부문은 법률전문가, CPA, MBA, 러시아어, 아랍어, 서반아어, 포르투칼어, 인니말레이어 등 회화 능통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그룹홈페이지(dsme.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보광훼미리마트는 30일까지 두 자릿수 규모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전략, MD/마케팅, 물류, 경영지원, 홍보, 회계, 영업관리 등으로, 신입사원은 1년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각 직군의 직무관련 부서로 배치된다. 학사이상 학력자로 전공분야의 제한은 없다. 어학능력(회화) 우수자는 우대하고, 슈퍼바이저 직무에 한해 보광훼미리마트 스텝(STAFF)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familymart.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한 후 지원서를 출력해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한국전력공사는30일까지 52명 규모로 정규 신입직과 계약 경력직 전문인력을 모집한다. 경력직 모집 분야는 해외사업 부문의 국제재무/국제계약/발전기술/자원개발 분야와, 녹색기술연구 부문의 GCC/CCS/Smart Grid/초전도/전기에너지주택 분야 이며, 신입직 모집 분야는 해외사업 분야의 국제재무/국제계약/발전기술/프랑스어/스페인어/러시아어/지질학 분야와, 녹색기술연구 부문의 IGCC/CCS/원자력/Smart Grid/초전도/HVDC/전기자동차/전기에너지주택 분야다. 경력직은 지원분야별 석?박사이상 학력자로 근무 및 연구경력 3년이상자를 대상으로 하며, 신입직은 어학성적 700점이상 성적 소지자로, 영어 및 관련 외국어 회화 능통자를 대상으로 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ibsa.kepco.co.kr)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 삼성SDI는 31일까지 두 자릿수 규모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2차전지, 차세대전지, CAE, 분석, 생산기술, 인사기획, 마케팅기획 등이고, 근무지는 중앙연구소(기흥/천안)와 전지사업부(천안) 이다. 지원분야 전공자로 학사는 경력 4년 이상, 석사는 경력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입사지원은 삼성그룹 채용사이트(dearsamsung.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넥센타이어는30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부문 △생산부문 △경영지원 △품질보증 △물류 △연구소 등이다. 신입직은 4년대졸이상(2010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학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경력직은 지원분야 경력 3년이상이면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oras.jobkorea.co.kr/nexentire)를 통해 하면 된다.

▲대우조선해양은30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풍력사업 △연구 △경영지원 △사업부문 △설계 등이다. 지원자격요건은 토익점수 600점 이상으로, 신입직은 4년대졸이상 학력의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경력직은우 실무경험 3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면접-영어능력평가-인적성검사-신체검사 순이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dsme.co.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