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2014년 중소기업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에게 ‘희망사다리장학금’ 100억 원 지원

2014년 중소기업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에게 ‘희망사다리장학금’ 100억 원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1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월 12일,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중소기업 취업 전제 희망사다리장학금 사업’ 시행을 확정·발표하였다.

동 사업은 대학생들의 중소기업 취업을 촉진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발전성 있는 일자리 취업으로 나아가는 희망사다리 역할을 통하여 맞춤형 인력 양성 및 일자리 불일치 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작년에는 1,734명의 중소기업 취업지원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대학생의 등록금 걱정과 취업걱정을 동시에 해결해주었다.

희망사다리장학금은 현장실습을 이수하고 중소기업과 고용계약을 체결한 대학 3·4(5)학년, 전문대학 2(3)학년들에게 최소 1학기부터 최대 6학기까지 등록금 지원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를 위한 취업준비장려금(학기당 200만 원)을 추가 지원하여 학생 1명에게 연간 1천만 원 수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취업준비장려금 : 해당 분야 자격증 취득 등 직무기초교육 이수시 소요되는 경비 등

이 사업의 수혜 대학생은 등록금 지원 및 취업이 확정되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고, 중소기업은 현장실습 및 직무기초교육을 이수한 맞춤형 우수인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졸업 후 해당 중소기업에서 장학금 수혜기간 만큼 의무근무를 하게 함으로써 장기근무자 확보가 가능하게 된다.
* 직무기초교육 : OJT(On-the-job Training, 직장내 훈련), 직무역량강화활동(관련분야 자격증 취득 등)
* 의무근무 : 장학금 수혜 횟수 × 6개월

‘중소기업 취업 전제 희망사다리 장학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2월12일(수)부터 2월 25일(화)까지 중소기업 취업희망자 수요조사를 통해 한국장학재단으로 사업 참여 신청을 해야 하며, 해당 대학생을 대상으로 3월 3일(월)부터 3월 28일(금)까지 학생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배정된 인원수만큼 한국장학재단에 추천하면 된다.

그리고, 대학에서 장학생으로 추천받은 대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희망사다리장학금을 신청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기타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및 상담센터 1599-229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