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선정 2월 셋째 주 놀토프로그램 10선

서울시 선정 2월 셋째 주 놀토프로그램 10선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2월 셋째주에 지역 내 청소년시설, 유관기관 등에서 즐 길 수 있는 다양한 놀토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성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5일(토) 10시부터 ‘과학창의원정대 사이언스 팔도유랑단-다양한 바닷속 생물탐험’을 떠난다. 63씨티 씨월드에서 진행되며, 3D IMAX를 통해 바닷속 생물을 관찰하고 이로 인해 과학창의를 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방문 및 온라인 접수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2236-2678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15일 자동차공학과 대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대학생활, 자동차공학과 전공에 대해 탐색하는 ‘전공체험-자동차공학과’를 준비했다. 대학교 소개 및 전공 커리큘럼 소개, 자동차공학과의 이해, 자동차 공학과 졸업후 진로, 자동차 만들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중1~고2까지 자동차 공학과에 관심있는 친구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481-7088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짚풀생활사박물관에서는 15일(토) 보릿짚컵받침 만들기와 달걀꾸러미 만들기 등 ‘짚풀문화 체험’을 준비했다. 짚풀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조상님들의 지혜와 과학을 배움과 동시에 창의력 향상과 작품완성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체험활동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은 전시해설 및 동영상 시청, 만들기 체험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743-8787로 문의하면 확인가능하다.

역삼청소년수련관에서는 15일 대학생 멘토 전기전자공학부 학생들로부터 전공이야기를 듣는 ‘대학생 멘토의 전공이야기’를 준비했다. 멘토의 어린시절, 전기전자공학부를 진학한 이유, 멘토의 꿈, 대학생활에 재미난 점과 어려운 점, 전기전자공학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해 줄 것이다.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550-3629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는 15일 청소년이 다양한 삶과 진로(직업)에 대한 가치를 간접경험 해봄으로써 생각을 키우고 올바른 인생관을 형성하도록 돕기위해 2월 진로특강 ‘나만의 강점을 찾아라’를 준비했다.

모티브하우스 ‘서동효 대표’를 초청해 나만의 강점 및 약점 발견하기, 강점을 강화시키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795-8000로 문의하면 확인가능하다.

구로청소년수련관에서는 15일 북카페 독서체험교실 ‘책으로 맺어진 우정’을 준비했다. 초등학교 1~3학년 친구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팝업으로 만든 심청전을 책으로 합본하기가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효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 ‘효’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838-1318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YMCA에서는 15일 ‘청소년 녹색장터’를 준비했다. 안쓰는 물품을 교환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자원의 재활용, 재사용을 실천하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다. 본 행사를 통해 기부를 통한 청소년의 나눔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734-017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중구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15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단기체험 프로그램인 ‘눈으로 보는 직업의 세계- 승무원 편’을 준비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 성격, 가치관을 파악해보고 현장 직업인과의 교류의 장을 통해 해당 직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 확립 및 다양한 직업정보 제공을 통해 올바른 직업의 이해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날 승무원의 역할 및 준비과정 등 직업 이해, 승무원 워킹, 미소, 인사 등 자세 배우기, 유니폼 입어보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250-0581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광진청소년수련관에서는 14일~15일 ‘별난세상과 함께하는 2월 가족별자리여행’을 준비했다. 6세 이상~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겨울철 별자리를 관측하는 시간을 갖는다. 화성, 목성, 시리우스. 베텔기우스, 플레이아데스 성단, 오리온대성운 등을 관측할 예정이며, 날씨로 인해 관측이 불가능할 경우, 천문낱말 퍼즐맞추기와 별자리손난로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204-319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국립민속박물관은 봄방학을 맞이하여 17일 한국의 일상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렵고 딱딱한 교과서 속 역사 이야기를 박물관 곳곳을 누비며 풀어가는 이번 프로그램 ‘이팔청춘, 조선탐험대’는 조선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특별한 봄방학을 보내고 싶은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내용은 3704-3121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가 선정한 다양한 놀토 프로그램 정보는 놀토 종합안내 홈페이지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02-849-0175)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