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블로그 동시글발행’ 플러그인 출시

파란, ‘블로그 동시글발행’ 플러그인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0.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H(대표 서정수)가 운영하는 포털 파란(www.paran.com)은 여러 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는 멀티형 블로거에게 유용한 ‘블로그 동시글발행 플러그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포털 블로그 최초로 지원되는 ‘블로그 동시글발행 플러그인’은 파란 블로그(http://blog.paran.com/)에서 작성한 글을 다른 포털 및 설치형 블로그에 게시글로 동시에 발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적용하면 타 블로그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게시글 관리가 가능하다. 또 글 발행뿐만 아니라 작성한 글의 동시 수정 기능도 지원해 블로그 통합관리 툴로써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적용 방법은 파란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 ‘동시글발행’ 기능을 설정한 후 관리하고자 하는 다른 블로그의 글쓰기 API 연결정보(URL, 아이디, 연결암호)를 등록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파란 공식 블로그(http://blog.paran.com/blog@hanmir/)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현재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티스토리, 이글루스, 텍스트큐브 등 6개 업체의 블로그와 연동돼 있으며 최대 10개의 블로그를 관리할 수 있다. 추후 지원하는 업체와 관리 가능한 블로그 개수도 늘어날 예정이다.

KTH 컨버전스서비스본부장 임완택 상무는 “블로그 동시글발행 플러그인을 통해 최근 브랜드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는 기업이나 광고 수익 기대 혹은 기타 이유로 다수의 블로그를 이용하는 개인 블로거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며, “추후에도 파란을 포함한 모든 인터넷 서비스 이용자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 개발을 최우선시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