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스팍64 VII 프로세서로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 강화

썬, 스팍64 VII 프로세서로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 강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0.2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최근 스팍(SPARC) 엔터프라이즈 서버 라인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쿼드코어 스팍64 VII 프로세서와 강화된 메모리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훨씬 빨라진 스팍64 VII 프로세서는 이전 프로세서보다 최대 20% 향상된 성능과 메모리 액세스 강화로 주요 엔터프라이즈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뛰어난 성능을 기록했다.

보다 강화된 스팍64 VII 프로세서를 장착한 솔라리스 운영체제 기반의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는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BIDW, ERP, HCM(Human Capital Management) 등을 포함한 미션 크리티컬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또한 새로운 프로세서는 같은 스팍 제품군 중 서버 자체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현재 사용 중인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 내에서 중단 없는 업그레이드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스팍 엔터프라이즈 M9000및 M8000 서버에서는 2.88GHz로, 스팍 엔터프라이즈 M5000및 M4000서버에서는 2.53GHz로 구동되는 새로운 프로세서는 단일 스레드와 전체 시스템에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스팍 엔터프라이즈 M8000과 M9000서버의 강화된 메모리 컨트롤러는 메모리 집약적인 업무의 처리량을 향상시켜 준다.

썬의 시스템 부문 수석 부사장 존 파울러(John Fowler)는 “솔라리스 운영체제 기반의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는 메인프레임급의 강력한 성능과 안정성은 물론, 오픈 시스템에서의 가상화와 통합 기능도 제공한다”며, “IBM 업그레이드 비용의 절반 정도 투자로도 고객들은 미션 크리티컬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현저히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후지쯔의 부사장 노리유키 토요키(Noriyuki Toyoki)는 “강화된 스팍64 VII 프로세서는 세계 정상급 성능을 제공하며, 고객들은 현재의 IT 인프라에 대한 투자 손실없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며,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에 탑재된 새 프로세서와 탁월한 가상화 기능으로 IT 리소스 효율성이 급격히 향상되고, 더불어 서버 투자 주기도 늘어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쿼드코어 스팍64 VII 프로세서의 추가로 썬은 장기적인 투자 보호를 늘리는 한편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 컴퓨팅 용량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업데이트된 시스템은 다이내믹 도메인(Dynamic Domain)과 솔라리스 컨테이너를 통한 가상화뿐만 아니라 믹스 앤 매치(mix-and-match) 스팍 64 프로세서 아키텍처는 물론 15년 이상의 이진 호환성(binary compatibility)으로 경쟁제품을 압도한다.

또한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는 스팍64 VI 과 VII 프로세서를 단일 도메인에서 혼합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시스템이며, 다운타임이나 다른 하드웨어 교체 없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솔라리스 10 운영체제로 고객들은 재부팅 없이 프로세싱 리소스를 추가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운용과 추가 용량의 즉각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솔라리스 운영체제와 오라클의 통합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구동 시 서비스 중단 없이도 즉시 추가된 성능과 메모리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un.com/sparcenterprise를 참고하면 된다.

경쟁사를 능가하는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 세계 기록 수립
스팍 엔터프라이즈 M9000(32 프로세서, 128 코어, 256 스레드)은 2-tier SAP Sales and Distribution (SD) 표준 애플리케이션 벤치마크에서 SAP ERP 6.0 애플리케이션(유니코드)용 SAP 확장팩 4를 구동하는 모든 시스템 중 17,430 SAP SD 벤치마크 유저를 기록, 새로운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엔터프라이즈급 시스템에서 처음으로 발표된 유니코드 결과다. IBM 등의 경쟁사는 아직 이러한 유니코드 결과를 발표한 바 없으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0g과 솔라리스 10 OS를 함께 사용하면 탁월한 확장성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스팍 엔터프라이즈 서버가 수립한 벤치마크 테스트 세계 기록 및 기타 기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sun.com/servers/sparcenterprise/benchmarks/index.html 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