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 개소

경남도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 개소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0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음성적으로 진행되었던 청소년의 성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건전한 성정체성을 지닌 청소년으로 육성하기 위해 “경상남도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를 2월 6일 14:00에 여성가족부 폭력예방활동과 과장, 도 여성가족정책관, 도의원, 청소년 유관기관 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 늘푸른전당 앞에서 개소한다고 밝혔다.

현재 도내에는 창원시와 사천시 2곳에서 청소년 성문화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나, 장소가 고정되어 있어 시간적·지리적으로 시설 이용에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경남도는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성교육 버스 ‘마법성’을 개소하면서 총 3개소의 성문화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

‘경상남도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는 길이 12.5m, 폭 2.5m, 높이 3.5m의 버스로써 매체를 활용한 성교육장으로 리모델링하여 “마법성”이라는 명칭으로 금년 2월부터 경남 지역 곳곳을 다니며, 청소년의 올바른 성교육과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청소년 성문화센터 ‘마법성’은 도내 유치원(보육기관 포함), 초·중·고등학생, 쉼터, 지역아동센터, 시설 청소년, 위기·장애 청소년 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교육을 실시하며, 주요내용은 sexuality, 몸에 대한 오해와 진실, 산모체험, 룰렛을 이용한 o/x 퀴즈 등으로 다양한 방식을 통해 청소년이 보고, 만지고, 체험하면서 성에 대한 인식을 바꿔나가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성문화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상담·예약은 경남 청소년 성문화센터(사천시 문선4길 23, T)832-9273, www.youthsacheon.com), 창원시 청소년 성문화센터(창원시 의창구 두대로 97 늘푸른전당 1층, T)716-0310~0315, www.gnyouth.net), 경남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 T)716-0316~18, www.gnyouth.net)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 개소가 성교육에 대한 관심은 많으나 시간적·지리적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던 청소년과 학부모, 지도자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성보호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