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나라·정부전자문서유통시스템, 국제전시회에 홍보

온-나라·정부전자문서유통시스템, 국제전시회에 홍보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0.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3회 OECD 세계포럼 국제전시회”에 행정기관의 대표적인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인 온-나라 시스템과 정부전자문서유통시스템의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금번 전시회는 제3차 OECD 세계포럼의 부대행사로서, 세계포럼의 주제와 관련된 주요 제도, 정책 및 기술 등을 전시하여 포럼의 이해도를 높이고 전시회 참가기관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행사이다.

우리 부는 전시회의 통계시각화관에 정부 내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IT 시스템인 온-나라와 정부전자문서유통시스템의 전시부스를 마련하며, 포럼에 참가하는 130여개국 1,500여명의 정상급 인사와 국제기구 대표, 노벨상수상자 및 석학, 언론인 등 국내외 인사들에게 온-나라 시스템과 정부전자문서유통시스템을 소개한다.

주요 전시내용은, 온-나라 시스템과 정부전자문서유통시스템의 필요성 및 기능 소개, 데모 프로그램과 홍보 동영상을 이용한 행정기관 내부의 업무효율화와 전자화를 위한 노력 및 성과에 대한 홍보이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금번 전시회를 통해 온-나라 시스템이 정부기관에서 추진된 실적을 체계적으로 기록·관리하여, 의사결정의 전 과정을 기록함으로써 투명하고 책임성 있는 행정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고, 정부전자문서유통 시스템이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간의 문서를 전자적으로 전송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강화함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