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성공을 꿈꾸는 그대에게’ 출간

‘인생의 성공을 꿈꾸는 그대에게’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의 성공을 꿈꾸는 그대에게’ 출간

우리 시대에 ‘도전과 끈기, 용기와 열정’이란 단어들이 무분별하게 남발되고 있다. 너무 적은 노하우에 비해 너무 많은 멘토링과 어설픈 충고들. 대다수의 자기계발서가 제시하는 자기계발 방식들은 상투화 된지 오래고, 선천적으로 타고난 능력으로 순탄한 성공길을 걸어온 멘토들의 막연한 조언들에 관해서는 지칠 대로 지친 사람들이 허다하다.

신간 ‘인생의 성공을 꿈꾸는 그대에게’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하여 구체적인 대안을 심층적으로 제시함으로써 근본적인 해결을 이끌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집필되었다.

이 책은 균형 잡힌 사고체계를 갖기 위해 회색분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첫 번째 파트부터 행복에 대한 정의를 내리는 마지막 파트까지 총 27개의 인생조언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의 자기계발서들이 위로를 건네는 ‘감성형’과 비판만 쏟아내는 ‘독설형’, 이렇게 두 가지가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면 신간 ‘인생의 성공을 꿈꾸는 그대에게’는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효율형’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어렸을 적에 방학 때마다 도화지에 원을 크게 그려놓고 해야 하는 일들을 시간 단위로 적어놨던 하루일과 계획표처럼, 이 책에서 제시하는 인생관리 시스템은 작지만 구체적이고 크지만 세밀하다. 그러므로 각 파트의 조언들을 따라 실천하다 보면 어느새 올바른 방향을 정립하고 꾸준히 나아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서동민은 현재 상황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시행착오를 조금 덜 겪게 함으로써 성공을 향한 시간과 과정을 단축시키고자 하는 바람으로 그동안의 경험들로 일궈낸 자기운영 비법을 공개. 또한 “요즘 같은 난세 속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이 고통과 좌절 가운데에서도 결코 희망을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며 인생에 대한 실질적인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