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도로교통공단, ‘국민신문고 공공기관 민원만족도’ 지속적 1위 달성

도로교통공단, ‘국민신문고 공공기관 민원만족도’ 지속적 1위 달성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2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민원서비스 품질제고 및 국민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기관 간 경쟁유도를 목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3년 4분기 국민신문고 기관별 민원처리현황 점검결과 지속해서 ‘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100%, 공공기관 중 민원만족도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또 거두었다.

공단에서는 민원통로의 일원화와 원활한 민원처리 및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현재 본부 및 지방조직 250여명으로 확대 구성된 민원처리 전담조직체계로 부서간 협업을 통한 신속, 정확, 민원처리로 국민의 요구에 적극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민원처리방법과 모범사례 등을 공유·전파, 현수막 홍보 등으로 전 임직원이 민원사무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고 있으며, 2013년 민원처리시간 평균 22시간 6분으로 24시간 이내 목표도 달성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열심히 하기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민원인을 대하는 담당자들의 작은 정성과 부서간 협업으로 이루어낸 창조경제의 결과라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도 국민중심 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조직문화형성과 정기적 민원서비스 교육 및 민원처리현황의 주기적 점검을 시행하는 등 사후관리 강화 등으로 대국민 민원만족 향상 및 국민행복시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