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산블루밍 장전 디자인시티’ 모델하우스 오픈

‘벽산블루밍 장전 디자인시티’ 모델하우스 오픈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0.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의 건설명가인 벽산건설이 부산의 장전동을 새로이 디자인한다. 벽산건설은 부산시 금정구 장전동 장전1-2구역을 재개발해 59㎡~164㎡으로 총 1,682세대의 ‘벽산블루밍 장전 디자인시티’를 공급한다. 지하3층 지상 최고 25층 규모로 1,682세대 중 일반분양은 1,075 세대이다. 일반분양분은 59㎡형 61세대, 67㎡형 162세대, 84㎡형 546세대, 104㎡형 87세대, 132㎡형 112세대, 147㎡형 75세대, 164㎡형 32세대이며, 소비자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85㎡이하의 국민주택규모 아파트가 70% 이상 구성되어 있다.(면적은 주거전용 면적 기준)

부산의 대표적 주거선호 지역인 금정구에서도 전통적 주거 중심지인 장전동에 들어설 벽산블루밍 장전 디자인시티는 생활, 교육, 자연환경, 교통, 상권 등 주거공간이 가져야 할 최고의 입지조건을 모두 갖춘 명품 아파트 단지이다.

전통의 주거명문…고품격 주거벨트로 재탄생

벽산블루밍 장전디자인시티가 들어설 장전 1-2구역은 지난 2001 부산시가 지정한 주택재개발정비사업장 시범지역 5곳 중 가장 빠르게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장전 1-2구역은 구서~장전~온천동을 잇는 부산의 전통적 주거중심에 재개발 사업을 통해 재탄생하는 고품격 주거벨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진행되고 있는 장전1-1구역, 3구역, 6구역의 재개발이 완료되면 단지 인근으로 5천여 세대의 대규모 명문 브랜드 아파트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금정구 일대 전체의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완료되면 1만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의 대규모 아파트 타운이 들어설 예정으로 장전동은 그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벽산블루밍 장전 디자인시티는 지역을 대표하는 1,682세대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내에서 인기가 높은 59㎡~84㎡의 중, 소형 면적 위주로 단지가 구성되어 실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만하다.

부산의 대표 주거지…탁월한 자연 환경, 뛰어난 명품 학군

벽산블루밍 장전 디자인시티가 들어설 금정구 장전동은 부산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금정팔경의 금정산을 끼고 있으며 타 지역 대비 공장지대가 적어 금정산의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금정구는 ‘서울의 8학군’에 비유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문 학교들이 즐비하다. 단지 인근으로 부산대가 위치해 있고 동래고, 사직고, 사대부고, 동래여고 등 부산의 명문고들이 단지 인근에 즐비하다. 또한 2010년에는 구서동 옛 예비군 훈련장에 특수목적고인 장영실과학고등학교가 개교예정이며 2012년 남산동에 부산외국어대학교 제2캠퍼스도 이전할 예정이다.

교통 여건도 역시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과 부산대앞역의 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고속버스종합터미널의 대중교통과 자가용을 이용해 구서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도시고속도로 이용과 중앙로를 이용이 도심 이동이 탁월하다. 특히 금정구 부곡동과 북구 화명동을 연결하는 산성터널이 2015년 개통 예정이며 구서동과 동래식물원을 잇는 20m도로가 개설될 예정으로 부산의 동서를 잇는 교통요지로 새로이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생활 환경면에 있어서도 단지 인근으로 금정산 등산로와 금강식물원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금정산성, 범어사등의 역사 유적지가 금정구에 위치해 있다. 특히 부산의 대표 하천인 ‘온천천’이 자연상태로 복원되면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분리되고, 다양한 휴식공간과 문화공간이 들어서 쾌적한 웰빙 생활 환경을누릴 수 있다. 또한 금정구청, 경찰서, 보건서, 문화회관등의 각종 관공서와 동래백병원, 동래베네스트CC, 부산대학상권을 중심으로 롯데백화점, 이마트, GS마트등 다양한 행정, 생활 편의 시설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탁월한 입지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수익형 평면 선택…수익형 공간을 이용 임대 수익 창출

벽산블루밍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Self Design Project 맞춤설계를 통해 입주민 스스로 필요에 따라 아파트 내부 디자인에 대해 선택 가능하다. 특히 중대형 평형(132㎡형 이상)은 수익형 평면 구조 선택이 가능하다. 수익형 평면은 별도의 화장실과 간단한 조리공간 등을 추가 제공하고 평면에 따라 출입구도 달리하여 완전 다른 세대로 생활 할 수 있는 평면 디자인이다. 벽산건설의 Self Design Project의 일환으로 기존에 적용되던 인테리어 선택, 가변형 선택을 넘어 수익형 평면과 일반형 평면을 선택 할 수 있는 것이다. 집안에 집을 만드는 수익형 평면 공간을 활용해 임대수익을 통해 관리비, 대출이자, 생활비 등의 충당이 가능하다.

실속 있는 중소형 면적 위주로 단지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실속형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중대형 면적은 세대분리형 공간구조 적용을 통해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 내 투자자들도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3.3㎡ 당 평균 분양가격은 717만원~994만원 선이다.

모델하우스는 10월23일 오픈 이며 교대앞역 8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10월 28일 청약 1순위 접수를 시작으로 29일 2순위, 30일 3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