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마이클 잭슨 정식 라이선스 피아노곡 출시

국내 최초, 마이클 잭슨 정식 라이선스 피아노곡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마이클 잭슨 정식 라이선스 피아노곡 출시

피아니스트 이상걸이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벤(BEN)을 국내 최초 피아노곡으로 편곡, 연주한 앨범 ‘BEN(Tribute To Michael Jackson)’을 선보였다.

EMI 정식 라이선스로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2009년 아쉽게도 우리 곁을 떠난 위대한 뮤지션, 마이클 잭슨의 헌정 앨범이다. 마이클 잭슨이 어린 시절 불렀던 벤(BEN)의 멜로디를 피아니스트 이상걸이 듣기 좋은 부드러운 피아노곡으로 재탄생 시켰다.

특히 이번 앨범은 피아노 앨범에서는 최초로 마이클 잭슨 헌정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데, 비주얼 아티스트 Sam & Kay(VIVI.D studio)의 영상과 이상걸의 피아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된 작품이다.

이번 피아노곡은 1월 23일부터 멜론, 벅스, 엠넷, 지니 등 국내 음악듣기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피아니스트 이상걸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그는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과연 내가 사람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부자도 아니고 특별한 전문 기술도 없었던 그가 생각해낸 것은 어렸을 때 열심히 쳤던 피아노와 가끔 머리 속에 떠오르는 아름다운 멜로디였다. 그 후로 5년 동안 작곡과 피아노 연습에 매달렸고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사람들에게 들여줄 수 있는 다듬어진 곡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인간애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감성들을 하얀 종이 위에 스케치 하듯 피아노로 표현한다. 끝없는 경쟁과 도시 생활의 조급함에 지친 사람들에게 따뜻한 휴식 같은 음악을 들려주고 싶은 것이 피아니스트 이상걸의 작은 바람이다.

- 피아니스트 이상걸 블로그: http://gury1234.blog.me
- 피아니스트 이상걸 트위터: https://twitter.com/gury1234
- 피아니스트 이상걸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eric.s.lee.1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