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설계’ 교육기부 주간 프로그램 운영

‘인생설계’ 교육기부 주간 프로그램 운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2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1월 20일(월)부터 1월 24일(금)까지 ‘인생설계’ 교육기부 주간을 운영한다.

‘2014년 교육기부 주간’은 사회 각 분야의 기관, 단체, 전문가들이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실생활의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테마별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014년 교육기부 주간의 첫 주제인 ‘인생설계’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습관을 조기에 길러 긍정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좋은 습관 만들기,’ ‘라이프 디자인: 직업과 인생설계’ 등으로 운영된다.

총 15개 기관이 참여하는 ‘인생설계’ 교육기부에서는 건강관리, 금융습관, 인생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약 3,5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프 디자인 캠페인 포럼’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자아탐색, 습관 바꾸기, 꿈 찾기 등 일련의 과정을 지속적으로 코칭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기부 주간에 참여한 한국건강관리협회, 금융감독원, 프리메드, 드림스타트,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 한국진로상담협회 등 총 15개 기관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 및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앞으로도 ‘교육기부 주간’의 운영을 통하여 많은 기업·기관들이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동참할 수 있도록 창의체험 교육기부 기회를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기부 주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교육기부 매칭사이트(www.teachforkorea.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