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서울시, 이번 주말에 진행되는 미술관·박물관·도서관 무료 문화프로그램 소개

서울시, 이번 주말에 진행되는 미술관·박물관·도서관 무료 문화프로그램 소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1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겨울이라고 집에만 머물지 말고 나들이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겨울이고 보니 마냥 실외로 나가기보다는 실내 문화나들이를 추천한다.

△시립미술관 소장작품 전시

우선 서울시립미술관은 금천구청과 협력해 이번달 22일(수)까지 금천구청 금나래아트홀에서 시립미술관 소장작품 전시 을 진행한다.

2010 에르메스 미술상을 수상한 양아치의 <비둘기 현숙씨, 경성>(2010), 금중기의 <일곱군데 상처>(2008), 문신의 ‘개미’ 연작, 첸 웬링(Chen WenLing)의 <해피 라이프 No.6 (Happy Life No.6)>(2005), 최정유 <마법에 걸린 제리>(2012), 정혜진 (2009), 김범 <볼거리(Spectacle)>(2010) 등 조각, 비디오 작품 등 총 15점이 전시된다.

이 전시는 서울시립미술관 소장작품 중 동물을 다룬 작품들을 중심으로 자연의 생태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여러 모습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자 기획됐다. 어린이 교육용으로도 좋을 듯하다.

△서울도서관 ‘네덜란드 이야기’

서울도서관은 이번달 26일(일)까지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과 공동으로 ‘네덜란드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네덜란드의 이야기를 담은 도서인 ‘Here’s Holland’를 포함한 주한 네덜란드대사관 기증도서 141권, 서울도서관 소장 네덜란드 관련 주제도서 31권 등 도서 총 172권과 ‘렘브란트’, ‘딕 브루너 시리즈’ 등 DVD 9종을 소개한다.

△한성백제박물관 ‘2014 겨울방학 박물관 축제 한마당’

한성백제박물관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프로그램인 ‘2014 겨울방학 박물관 축제 한마당’을 진행한다.

18일(토)에는 공연자 2명이 6개의 공·곤봉·칼 등을 서로 주고받으며 아슬아슬하게 이어가는 서커스 퍼포먼스, 무거운 가방 및 공을 이용한 코믹 마임 퍼포먼스, 풍선이 커다란 앵무새로 변하고 앵무새가 다시 납작한 종이로 변하는 코믹한 요소가 가미된 매직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19일(일)에는 꽹과리, 징, 장구, 북 등이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사물놀이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 외에도 박물관 전시실, 교육실, 강당에서는 몽촌토성 발굴 30주년 기념 특별전시회, 겨울방학교실, 한성백제금요시네마 등 다양한 전시·교육·문화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2월 16일까지 진행되는 몽촌토성 발굴 30주년을 기념하는 겨울 특별전 ‘백제의 꿈, 왕도 한산 王都漢山’에서는 1980년대 발굴조사 통해 수집한 몽촌토성 대표유물을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