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대표적인 겨울 여행지, 살둔산장을 아시나요

우리나라 대표적인 겨울 여행지, 살둔산장을 아시나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10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겨울 여행지, 살둔산장을 아시나요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강원도 내린천에 둘러 싸인 홍천군 살둔마을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겨울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방태산~개인산~오대산으로 둘러쌓인 협곡사이 해발 600m 분지에 조선시대부터 형성된 원시마을로 겨울에는 설원풍경, 여름에는 짙은 원시계곡이 뛰어나다.

특히 살둔마을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는 살둔산장은 백제시대 건축양식과 빼어난 강변 입지로 개인 및 가족단위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조인성, 송혜교 주연의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SBS의 “탱큐”에 출연한 박찬호, 차인표, 혜민스님의 힐링 프로그램 제작 장소로 알려지면서 발길이 부쩍 늘었다.

귀틀집 황토방 숙식과 캠핑이 동시에 가능, 조용한 힐링 캠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겨울에는 얼음낚시와 썰매, 여름에는 카누, 물놀이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살둔에서 구룡령을 넘어 속초까지는 50분 정도가 소요, 산과 바다를 동시에 여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서울에서 경춘고속도로 동홍천IC를 나와 상남, 미산계곡을 들어가는 노선과 영동고속도로 봉평, 장평IC를 거쳐 내면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는데 승용차와 버스로 2시간 30분정도 소요된다.

트레킹코스

살둔마을에서 홍천 문암마을로 넘어가는 총 6km의 트레킹코스가 유명하다. 휴대폰이 터지지않을 정도의 오지로 호젓한 산책을 즐길 수 있어 트레킹족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인제군과 홍천군에 걸쳐 있는 해발 1444M의 개인산 등산이 가능하다.

펀펀코스

홍천군 내면에서 출발해 인제군 기린면으로 이어진 총 79Km으로 흐르는 내린천 계곡 산책로는 겨울과 여름 풍광이 뛰어나다. 갈겨니, 모레무지를 비롯하여 열목어 등을 낚시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썰매와 스케이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축제 여행

홍천군은 겨울에 축제행사가 많다. 인삼한우 축제를 비롯하여, 발구타기, 팽이치기, 초가집 풍경과 전통 문화 체험, 바람개비 거리, 맨손 송어잡기로 유명한 홍천강 꽁꽁 축제가 오는 1월 19일까지 열린다. 2월에는 방태산 고로쇠축제, 5월에는 곰취축제가 등이 개최된다.

먹을거리

살둔마을 인근의 맛집으로는 두부요리를 잘하기로 소문난 미산 민박식당, 홍천 막국수가 별미인 양지말 화로구이, 닭백숙과 송어회를 잘 하는 만나산장가든과 오대산 내고향집이 있으며, 지역 명품으로는 옥수수, 6년근 홍삼, 홍천 잣 등이 유명하며, 살둔마을 내에 위치한 살둔 에코팜에서 판매하는 배추, 된장, 감자 등을 판매하여 여행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토캠핑 살둔산장

개인산과 내린천을 끼고 있는 오토캠핑 살둔산장은 홍천군 내면 살둔길 30-15에 위치하고 있고, “한국의 100대 살고 싶은 집”으로 선정되어진 만큼 아름다운 집으로 전통사찰과 일본식 주택, 한국의 귀틀집의 장점을 혼합하여 만들었으며, 살둔산장 옆으로는 몽골텐트, 캠핑빌리지, 캠핑사이트 등 2500평 대지위에 13개의 넓찍한 사이트가 여행객을 기다리고 있다.

살둔산장(www.saldun.co.kr) 지기는 “살둔마을은 한자로 “삶둔”이라 불리는 지명을 갖고 있으며,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무공해 유기농 농산물이 점차 알려지면서 가족단위 내방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33-435-598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