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멘트 사용 설명서 ‘The ment’ 발간

멘트 사용 설명서 ‘The ment’ 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10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트 사용 설명서 ‘The ment’ 발간

즐거운 대화는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고 상대에게 편안함을 준다. 하지만 수많은 청중들 앞에서 재치 있게 말하는 것이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The ment(더 멘트)’의 저자 유성은 10년 경력의 레크리에이션 강사이자 10년 동안 1,000여 회의 행사를 진행해온 MC다. 직접 무대에 올라 쌓아올린 스피치 관련 비법과 멘트 노하우를 ‘The ment’에 담아냈다.

‘The ment’는 PART1 이론편과 PART2 실전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1에서는 좋은 멘트와 나쁜 멘트의 구별법뿐만 아니라 멘트 공식, 저자가 행사를 다니면서 몸으로 직접 익힌 노하우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PART2에서는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멘트 자료 1000선이 제공되어 MC가 되고 싶은 사람과 더불어 대중 앞에서 뛰어난 언변을 보여줘야 하는 정치인, 교사, 강사, 영업사원, 개그맨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요즘, 농담 한 마디로 심각했던 분위기를 전환시킨다거나 재미있게 말함으로써 대화의 목적을 쉽게 성취할 수 있는 언어구사능력은 개개인들에게는 더더욱 중요한 스펙이 되고 있다. 그렇기에 이 책은 스피치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자들에게 언변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MC유성은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비밀멘트 자료들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이유는 ‘재미있는 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행복지수가 높아지길 원하며 더욱 더 즐거운 세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하지 못해 불편을 겪었던 이들이 한 번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수려한 언변이 사회생활 하는 데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 거듭 강조하였다.

THEMENT 사이트(www.thement.com)에서 MC유성의 좀 더 자세한 멘트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