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2014년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대상자 공모

2014년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대상자 공모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10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가 ‘2014년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대상자를 공모한다.

이번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은 산업현장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일해 온 모범근로자와 상생의 협력적 노사관계를 통해 기업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노조간부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정부포상 대상자는 숨은 유공자를 적극 발굴·포상하기 위하여 국민 및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국민추천포상제로 운영하고 있다.

대상별 포상자격은 국내근로자는 같은 사업체에서 1년 이상 재직한 만20세 이상인 자, 근로청소년은 같은 사업체에서 1년 이상 재직한 만20세 미만인 자가 해당된다. 노동조합 간부는 노동조합의 부장급 이상의 직위에서 1년 이상 재직한 자여야 하며, 해외 근로현장(같은 사업체)에서 1년 이상 재직한 해외 근로자와 노동관계분야에서 1년 이상 재직한 자도 노사관계발전 유공자로 추천대상이 된다.추천서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사용이 가능하며, 접수는 2014. 2. 4(수)일까지 지방고용노동청·지청 근로개선지도(1)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포상대상자는 공적심사 등 소정의 절차를 거친 후 3월에 확정하여, 포상수여는 4월말 진행될 예정이다.

경상남도는 도내 산업체의 우수한 모범근로자와 합리적 노사문화 구축에 기여한 노조간부 등의 적격자가 이번 정부포상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관련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며, 전 시·군 노사협력담당부서에서 정부포상 대상자 공모 문의 시 자세한 안내와 행정지원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