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제2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 실시

외환은행, ‘제2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환은행은 특성화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외환은행의‘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은 고졸 우수인재를 조기 확보하고 소외 및 취약계층 자녀에 대한 취업기회 확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상반기 시중은행권 최초로 실시하였으며, 인턴십 대상자 선발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 조손 가정, 장애인 부모 등 소외계층 가정의 출신의 인턴지원자 전원에게 인턴십 수료후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외환은행의‘제2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에 선발된 36명의 인턴십 학생들은 방학기간인 1월 6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다양한 금융업무 전반에 관한 지식, CS 교육은 물론 일선 영업점 배치를 통해 예비 금융인으로서 역량을 키우게 되며, 인턴십을 수료한 학생 중 우수 인턴을 선정하여 신입행원 채용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오상영 외환은행 경영지원그룹 전무는 “아직 고등학교 2학년 재학중인 학생이지만, 인턴십 합격자들은 KEB의 소중한 미래 인적 자원이 될 것이다”며 ”시중은행권 중에서 유일하게 실시하고 있는 특성화 고교 2학년 대상 인턴십은 평소 윤용로 은행장이 밝혀왔던‘차별없는 능력중심의 KEB문화’육성 및‘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상반기 실시된‘제1회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수료자 58명 중 13명이 외환은행에 입행하였으며 이 외 32명의 수료자는 타 은행등 금융권에 입사하는 등 외환은행의 ‘특성화고 재학생 인턴십’이 인턴십 지원자 및 해당 특성화고로부터 금융권 취업을 위한 지름길로 인정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