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기아자동차와 자동차 도장분야 글로벌 협력 체결

바스프, 기아자동차와 자동차 도장분야 글로벌 협력 체결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10.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스프 코팅스는 세계 각국에 진출해 있는 기아자동차 사후관리(A/S) 센터에서 자동차 도장 보수 솔루션(refinish solution)을 제공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을 통해, 바스프는 전 세계적으로 기아자동차의 보수용 도료(refinish paint) 공급업체로 공식 선정되었으며, 지역 특성을 고려한 계약을 바탕으로 기아자동차의 공식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게 된다.

새로 제공될 서비스 패키지에는 세계 각국에 위치한 기아자동차 영업점 네트워크를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자동차 보수 교육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바스프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수백 명의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로 하여금 자동차를 사고 이전의 모습대로 완벽하게 보수하도록 교육 할 수 있게 됐다.

바스프 코팅스의 아태지역 사업부문장 케네스 마셀(Kenneth Marshall)은 “기아자동차와 글로벌 협약을 맺게 되어서 기쁘다”며, “두 회사가 자동차 보수 솔루션 방면에서 협력하고 지원함으로써,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셀은 "자동차 보수는 매우 정교하고 복잡한 프로세스로 최고의 퀄리티를 보증하기 위해서는 세계적 수준의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기아자동차 도장 인력에게 가능한 모든 방면의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각국의 기아차 운전자들이 사고 이전과 동일한 도장 상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바스프의 도장 솔루션은 혁신적인 색상 배합 및 관리를 통해 정비소 운영자들에게 우수한 도장 보수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최적의 컬러 매칭을 위한 최상의 소프트웨어 및 측광기 등이 과학적인 색상배합을 지원하는 동시에, 예술가 수준의 심미적 완벽성까지 추구한다. 바스프는 또한, 도장업체 운영자 및 보수 전문가들과 협력함으로써, 기아자동차 고객의 필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바스프는 페인트를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을 최소화 시켜 냄새를 제거하는 코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