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세상을 바꾸다’ 출간

‘온라인 교육, 세상을 바꾸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0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교육, 세상을 바꾸다’ 출간

“미래교육은 전통적인 학교 밖에 있다.”

금세기 최고의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의 말이다. 미래에 이루어질 교육에 대해 피터 드러커는 ‘전통적인 학교 밖’에 있다고 확신했다. 여기서 ‘전통적인 학교’란 현재의 오프라인 학교를 말한다. 그러므로 ‘전통적인 학교 밖’은 온라인 교육을 의미한다.

한계를 모르고 끝없이 치솟고 있는 사교육비의 증가와 반값 등록금 문제 등으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가 암울한 가운데, 미국의 경우는 온라인 초중고교도 우후죽순처럼 생기는 등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교육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안방에 있는 컴퓨터로 세계 일주까지 할 수 있는 현대 사회에서 세계 최고명문대학인 하버드 대학교 유명교수의 강의마저 클릭 하나로 섭렵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온라인 교육, 세상을 바꾸다’는 제1부에서 4부까지 경영학 이론인 ‘파괴적 혁신 이론에 근거한 교육의 미래 예측과 저자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였고, 마지막 첨부에서는 하버드대학교를 포함한 ‘전 세계 온라인 교육현황’을 소개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에 대한 저자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집필된 이 책은 하버드, 스탠퍼드대학교 외의 미국 아이비리그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등 러셀그룹 대학교를 비롯한 세계최고의 명문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정규 학사, 석·박사 학위 및 수료과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게다가 전 세계의 온라인 교육현황을 열람할 수 있는 참고자료를 쉽고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게끔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교육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매우 유익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국내 및 아시아의 사이버대학교 학위과정 및 그 외의 다양한 기관의 교육과정까지 소개하고 있어 미래 온라인 교육의 놀라운 발전 가능성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김재광 경영연구소> 소장인 김재광 저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세계 최고의 교수진들에게 최고의 콘텐츠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으로 미래를 지배하는 자가 되길 바란다”면서 머지않은 장래에 온라인 교육이 오프라인 교육을 완전히 압도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 책은 해외유학을 고민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비용이나 거리문제, 직장생활로 인해 교육에서 소외된 사람들 그리고 온라인 교육관련 기관 및 회사 CEO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