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알라딘, 2014년 인문교양도서 및 장르소설 출간 예정작 공개

알라딘, 2014년 인문교양도서 및 장르소설 출간 예정작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1.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라딘,
2014년 인문교양도서 및 장르소설 출간 예정작 공개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2014년에 출간 예정인 인문교양 도서와 장르소설의 리스트를 담은 ‘미리보는 2014 인문교양 상반기’ 및 ‘미리 보는 2014 장르소설’을 단독 공개했다.

<미리보는 2014 인문교양 상반기>에는 국내 60개 출판사의 2014년 상반기 출간 예정 인문교양 도서 220여종의 정보가 담겨 있다. 출간 예정 도서 목록이 간단한 소개와 함께 월별로 정리되어 있다. 리스트에 따르면 1월에는 홍세화, 실비아 플라스, 알랭 바디우의 신간이, 2월에는 김우창, 박래군, 한병철의 신간이, 3월에는 김두식, 엄기호, 홍기빈의 신간이 출간될 예정이다. 아울러 4~6월에는 정민, 고종석, 유홍준, 강명관, 신병주 등의 신작 출간이 예정되어 있다.

알라딘 인문·사회 담당 박태근 MD는 “특히 상반기에는 꾸준히 저작활동을 해온 국내 주요 저자의 신간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라 인문 교양 시장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리 보는 2014 장르소설>에는 2014년에 출간될 예정인 출판사 14군데의 출간 예정작 80여종의 정보를 분기별로 담았다. 올해 출간 예정작 중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은 3분기 출간 예정인, 이영도의 10년만의 ‘눈물을 마시는 새’ 시리즈 신작 <눈물을 마시는 새 (외전)> 소식이다.

그 외에도 조지 R. R. 마틴, 마쓰모토 세이초, 요 네스뵈, 스티븐킹, 오노 후유미 등의 신작을 1분기에 만날 수 있으며, 히가시노 게이고, 마쓰모토 세이초, 닐 게이먼 등의 신작을 2분기에 만나볼 수 있다. 하반기에는 미야베 미유키, 미쓰다 신조, 교고쿠 나쓰히코, 제프리 디버 등의 신작이 출간될 예정이다.

알라딘 해외소설 담당 최원호 MD는 “2014년에는 조지 R. R. 마틴이나 스티븐 킹처럼 유명 작가들이나 오노 후유미나 미쓰다 신조 같은 꾸준한 팬이 있는 중견급 작가들의 신작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최근 1-2년 사이에 계속 시도 중인 SF 고전 걸작들의 재발간 역시 올해 피크에 이를 전망이다”고 말했다.

한편 알라딘은 <미리보는 2014 인문교양 상반기> 책자를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출간해 독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종이책은 인문교양 도서 구매 고객에게 증정될 예정이며, 전자책은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열람할 수 있는 형태로 발행될 예정이다. 해당 책자는 작년에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종이책/전자책으로 발행,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전자책의 경우 2013년 알라딘 전자책 다운로드 수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