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 육군 전력화

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 육군 전력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3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은 12월 31일 육군 항공부대 중대단위 전술훈련이 가능한 ‘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를 군에 전력화 한다.

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는 ’12년부터 ’14년까지 약 253억원을 투자하여 업체(네비웍스) 주관으로 양산하여 전력화하는 장비로 육군 항공부대의 중대급 팀훈련 및 전술훈련을 위한 과학화된 훈련관리 체계이다.

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는 현재 육군이 운용 헬기의 모의기능을 가진 시뮬레이터 6대를 상호 연동하여 가상 환경에서 작전계획을 수립하고 모의전투가 가능하게 만든 장비이다. 특히, 기존 시뮬레이터와 달리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되었으며, 군의 항공전술 운용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세계 정상급 수준의 모의훈련체계이다.

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 전력화로 항공타격작전과 공중강습작전 및 항공지원작전 등의 다양한 임무를 가상현실 기반하에 반복적이고 집중적으로 훈련함으로써 팀워크 및 중대급 전술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고, 항공부대 중대 전술훈련을 시뮬레이터로 대체함으로써 低비용 高효율의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훈련이 가능하게 되었다.

방위사업청 헬기사업팀장은 “앞으로 순차적인 항공전술훈련시뮬레이터 전력화를 통해 육군 항공전력 증강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터 핵심기술의 추가 확보 및 기술발전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