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만화 속 동물탐험, 내가 누구게?’ 특별전시회 개최

환경부, ‘만화 속 동물탐험, 내가 누구게?’ 특별전시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2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은 ‘만화 속 동물탐험, 내가 누구게?’ 특별전시회를 12월 27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만화영화 중 ‘스폰지밥’, ‘마당을 나온 암탉’, ‘뽀로로’, ‘빼꼼’ 등 인기 캐릭터 동물의 실물 표본 등을 만화와 비교해 전시한다.
※ ‘스폰지밥’ - 해면, 게, 불가사리 등, ‘마당을 나온 암탉’ - 청둥오리, 수달 등, ‘뽀로로’ - 펭귄, 북극곰, 비버 등, ‘빼꼼’ - 북극곰, 펭귄 등 다양한 동물 캐릭터 출연

만화영화에 등장하는 동물 캐릭터의 원래 모습과 특징을 소개함으로써 동물에 대한 관심과 보호의식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전시회는 ‘내가 누굴까?’, ‘어디에 살까?’, ‘고향이 어딜까?’, ‘잘 지내고 있을까?’ 등의 다양한 코너로 구성해 해당 동물종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위험에 처해 있는 야생동물을 보호하는 방법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공한다.

특별전시회와 더불어 전시관 로비에서는 한국카툰협회 소속 만화가들의 동물 카툰을 전시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동물들의 특징을 모아 새로운 동물을 창작해 보는 체험 코너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특별전 기간 동안 전시관 내 시청각실에서는 전시에 나온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영화를 상영해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보다 풍성하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를 활용해 동물에 대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물의 다양함과 소중함을 관람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시와 체험코너 참여 등을 포함한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 관람은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다.

기타 자세한 일정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 : www.nibr.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