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에서 행복으로... ‘행복레시피’ 출간

공감에서 행복으로... ‘행복레시피’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18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에서 행복으로... ‘행복레시피’ 출간

신간 ‘행복레시피’는 제목처럼 그 내용 또한 행복을 화두로 하고 있다. ‘행복에 대한 예감’과 그에 대한 ‘잔잔한 여운’을 목적으로 집필된 이 책은 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올바른 삶의 가치기준을 제시한다.

이 책은 총 14가지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행복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국제관계, 문학, 문화까지 ‘행복레시피’가 다루고 있는 주제는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독자들은 입맛에 맞게 섹션별로 골라 읽어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역사의식 함양 및 고취의 목적으로 쓰인 ‘Part2의 국제관계’나 가장 빛나는 시기를 살아내고 있는 청춘들의 행복한 나날들을 다룬 “Part6의 청춘”을 읽어보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성인의 경우 가족에 대한 사랑, 생활의 소소한 즐거움을 다룬 파트를 읽어봄으로써 일상의 소중함에 대해 느낄 수가 있을 것이다.

행복은 가격도 없고 무게도 없는데다가 성적순도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행복이란 가치에 관해 끊임없이 욕망하고 불행해한다. 저자 한기옥은 행복을 수치화하려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통해 행복이란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일구고 가꾸어야 하는지 묻고,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행복에 대한 답을 스스로 구하기를 조언한다. 그의 또 다른 저서 ‘구름나그네’에서는 ‘공감의 힘’에 관한 주제로 많은 이야기들을 펼쳤으나 이번엔 ‘행복의 힘’이다. 공감에서 시작된 에너지는 행복을 종착역으로 삼고 있다.

저자 한기옥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이라는 하루를 보내면서, 눈앞에 놓인 사물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떤 사람은 남과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살기도 합니다. 또 다른 사람은 남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부분들까지 보며 살아가기도 합니다. 이런 차이는 생각을 이끌어내는 고민과 성찰에서 비롯되며 이는 분명 행복으로까지 연결되리라 믿습니다”라며 행복이 불러일으키는 힘에 대한 위대함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