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의 ‘뿜엔터테인먼트’ 코너의 ‘느낌 아니까!’가 2013년 올해 최고의 유행어로 꼽혔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이삼십대 성인남녀 1102명을 대상으로 ‘2013 올해의 최고 유행어’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느낌 아니까’는 전체 응답률 55.6%로 과반수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개그콘서트’의 ‘뿜엔터테인먼트’ 코너에서 개그우먼 김지민이 유행시킨 ‘느낌 아니까’는 깐깐한 것 같지만 허점이 있는 여배우 역할을 통해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행어다.
이어, ‘개그콘서트’의 ‘황해’ 코너에 나오는 ‘고객님, 당황하셨어요?’가 응답률 33.0%로 2위를 차지했다. ‘고객님, 당황하셨어요?’는 보이스 피싱 풍자와 함께 영화 ‘황해’를 패러디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팬택 베가 TV CF에서 이병헌이 나레이션한 ‘단언컨대’는 응답률 27.5%로 3위를 차지했다. 팔도 왕뚜껑은 개그맨 김준현을 앞세워 ‘단언컨대’ 광고를 패러디하며 ‘단언컨대’의 인기를 이어갔다.
다음으로 ‘잠시만요, 보라언니 oo하고 가실게요’가 응답률 20.1%로 4위를 차지했다. 이 또한 ‘개그콘서트’의 코너인 ‘뿜엔터테인먼트’에 나오는 유행어다. 개그우먼 신보라가 인기연예인 역할로 나오며, 그녀의 코디네이터 역할로 나오는 개그우먼 박은영이 크게 외치는 유행어다.
이어, ‘좋은가봉가’가 응답률 19.9%로 상위 5위에 올랐다. ‘좋은가봉가’는 ‘아빠 어디가’에서 윤후가 ‘지아가 나가 좋은가봉가’라고 말해, 방송이후 ‘좋은가봐’ 또는 ‘좋아하나’의 의미로 유행하기 시작했다.
다른 유행어로는 △안알랴줌(18.0%)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16.4%) △응답하라 1994(14.4%) △~자나(14.9%) △대다나다(9.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이슈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부터 가입까지 한번에~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인기기사
최신기사
- MBC '나 혼자 산다' 이창섭, ‘파워 내향형(I)’ 초 공감 부를 샤이 보이의 쇼핑 X 돈가스집 먹방! 혼밥인지 눈칫밥인지!
- ‘놀면 뭐하니?’ 주주 시크릿(박진주+이미주) 데뷔곡 ‘밤이 무서워요’ 3월 25일 오후 6시 음원 공개!
- ‘비의도적 연애담’ 차서원∙공찬→원태민∙도우까지, 낭만 가득 밤바다 데이트 포착
- MBC ‘물 건너온 아빠들' 장윤정 “딸 하영, 최근 갑자기 낯가려” 다시 돌아온 노규식 박사에게 틈새 육아 상담 시도! 어떤 내용?
- KBS2 '진짜가 나타났다!' 최자혜, 3년 만 안방복귀 '기대감'↑.. '청순+도도' 미모의 재벌 2세 '변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