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기내 서비스, 10년 연속 세계 최고

아시아나 기내 서비스, 10년 연속 세계 최고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16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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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기내 서비스, 10년 연속 세계 최고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서비스가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1일 (한국시각) LA소재 페닌슐라 베버리힐즈 호텔(Peninsula Beverly Hills Hotel)에서 세계적인 비즈니스 여행전문지인 美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 誌로부터 10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Best Airline for Onboard Service)’賞과 ‘최고 승무원(Best Airline for Flight Attendants)’賞을 수상했다.

글로벌 트래블러誌 주최로 열린 이번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 (GT Tested Awards)’는 매년 1월부터 8월까지 2만2천명의 구독자들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각 부문별 여행업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창간 10주년을 맞아 각 부문에서 10년 연속 수상한 기업을 ‘명예의 전당(Hall of Fame)’에 헌액했다.

글로벌 트래블러誌 관계자는 “아시아나 승무원들의 고객지향적 서비스와 한국적 정서를 담은 고객 응대는 세계 각국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며, “또한 아시아나가 셰프 승무원 및 소믈리에 승무원을 비롯해 기내 매직쇼, 한식 기내식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운영함은 물론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기내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연 점을 높이 평가하여 본 상을 수여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2004년 2월 창간된 글로벌 트래블러誌는 비즈니스 여행 전문지로 연간 10만 7천부 이상을 발행하고 있으며 주요 독자층은 기업 경영층 및 전문직 종사자들이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지난 12월 5일 미국의 프리미엄 여행전문잡지인 美 프리미어 트래블러 (Premier Traveler)誌로부터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Best In-Flight Services in the World)’賞, ‘세계 최고 승무원(Best Flight Attendants in the World)’賞, ‘환태평양 최고 비즈니스클래스 서비스(Airline with Best Transpacific B/C Service)’賞을 수상하는 등 각종 기관으로부터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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