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부산시 사회복지 시책 정부 각종 평가 최다수상

2013 부산시 사회복지 시책 정부 각종 평가 최다수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12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올해 저소득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행정 시책들이 중앙정부의 평가에서 호평을 받아 5개 분야에서 대상 및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광역지자체 중 최다 수상기관의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먼저 보건복지부가 전국 243개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자활근로사업 시책평가’에서 광역지자체중 최고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한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자활기반을 조성을 위해 간병, 집수리, 청소, 폐자원재활용, 음식물재활용사업을 중심으로 적극 추진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 내었다.

또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2013년 지역자율형 성과평가’에서도 시·도의 사업기획 역량, 품질관리를 이한 집행관리 역량 등 4개영역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아 다른 광역지자체를 제치고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아울러, 지역사회복지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지자체의 이행력을 담보하고 복지서비스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실시된 ‘지역사회복지계획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밖에 올해 처음 시행된 복지행정상(민간협력분야) 우수기관 선정, 지역자활센터 성과 평가 최다 우수기관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었다.

부산시 신규철 사회복지과장은 “이번에 중앙정부 각종 평가에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은 시 및 구군 복지시책 담당공무원들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친 결과라고 생각된다.”라고 전하고, “앞으로도 보호가 필요한 저소득 시민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자원의 연계와 맞춤형 사례관리를 적극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