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용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레이디’ 출시

여성용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레이디’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0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용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레이디’ 출시

헛개컨디션 출시후 20여 년간 숙취해소음료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여성을 위한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 레이디>를 출시한다.

1992년 헛개컨디션이 출시된 이후 20여년간 대부분의 제품들은 주로 남성 소비자를 공략해왔으며, 이렇다 할 여성용 숙취해소음료가 없던 상황이었다. 그러나 최근 여성의 사회참여가 급증하고 숙취해소음료에 대한 여성들의 거부감도 희석되며 시장 잠재력이 커진 상황이다. 올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약 1,900억원~2,000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는데, 업계에서는 이중 여성소비자가 차지하는 비중을 약 19%~20% 정도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컨디션 레이디를 비롯한 여성용 숙취해소음료가 출시되면서, 장기화되고 있는 불황과 음주문화의 변화 등으로 정체 국면에 접어든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컨디션 레이디>는 여성은 남성과 같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해도 위와 간의 손상이 더 크다는 점을 감안해 기존 헛개컨디션의 주요 성분은 유지하는 한편, 여성에게 좋은 성분을 더했다. 헛개나무열매 농축액과 자리, 황기, 로터스 등 숙취해소 효능이 있는 헛개컨디션의 주요 성분과 함께, 피부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이 추가되었다. 특히, 기존에 숙취해소음료에 사용하지 않았던 ‘베타인’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베타인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알코올로 인해 손상된 지방간을 치료하는 항지간작용 외에도 카르니틴(carnitine)을 생성하여 신장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이 외에도 음주로 지친 몸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는 비타민C 성분도 추가하고 패키지도 핑크색을 사용해 여성용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CJ제일제당 헬스케어마케팅팀 최영수 팀장은 “그동안 ‘헛개컨디션’이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발전을 주도해온 만큼, 이번 <컨디션 레이디> 출시도 전체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업계 1위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 <컨디션 레이디>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4,500원(100ml, 편의점 가격 기준)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확 깬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헛개컨디션’과 함께 건강한 음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출시 첫해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연말에는 CJ제일제당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건강한 음주문화를 알리는 가두행진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연말 성수기를 맞아 ‘술좀비도 확 깬다!’라는 이름의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