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철도파업 대비 발빠른 비상수송대책 마련

경북도, 철도파업 대비 발빠른 비상수송대책 마련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0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12월 9일(월)로 예고된 철도노조 파업에 대비하여 도민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창조경제산업실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설치하고, 12월 9일(월) 철도노조가 파업에 돌입할 경우 즉시 비상수송체제로 전환하여 파업 종료 시까지 도민의 교통불편 해소와 지속적이고 중단 없는 물류수송을 지원하게 된다.

철도 이용승객의 이동편의를 위해 대중교통인 버스의 수송력 증강을 추진하여 시내 및 농어촌버스의 노선조정과 운행시간 연장 등 수송수요에 따른 탄력적 운영을 하도록 각 시군에 시달했다.

또한, 도내 10,262대 택시의 부제해제를 검토하여 필요시 해제하여 긴급 및 증감하는 교통수요에 대응키로 했다.

철도여객 수요를 흡수하기 위하여 수도권 등 장거리를 운행하는 시외버스 노선을 조정하고, 예비차량 35대를 추가 투입하여 기존 운행노선을 67회 증회 운행하는 개선명령을 시행, 철도 이용승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또한, 응급환자 발생 등 긴급교통수요에 대처하기 위하여 도내 관용버스(16인승 이상) 487대를 비상대기토록 조치했다.

아울러 원활한 물류수송을 위해 일반 및 개별·용달 화물조합에 협조를 요청하고 물류수송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파업이 장기화 될 경우, 철도역 간의 노선에 전세버스를 투입하고 자가용승합차량 유상운송을 통하여 파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등 승객의 이동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학홍 비상대책본부장은 “파업기간 중 원활한 여객운송과 물류 수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성숙한 시민정신 발휘로 교통혼란이 발생되지 않도록 도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