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New Volvo XC70 D5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 New Volvo XC70 D5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0.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www.volvocars.co.kr)는 10월 12일, 프리미엄 MUV(Multi Utility Vehicle) Volvo XC70의 페이스리프트(Facelift) 모델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New Volvo XC70 D5는 왜건의 명가, 볼보자동차의 집약된 기술이 접목된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특히 세단과 왜건, 크로스 컨트리가 결합한 독특한 디자인은 도시는 물론 거친 자연에서도 유연한 자태를 선보인다. 여기에 트윈 터보 기술로 새롭게 태어난 D5엔진과 상시 4륜구동 시스템으로 스포티하면서 안정된 주행성능까지 겸비했다.

디자인과 기능의 완벽한 조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Scandinavian Style)

New Volvo XC70 D5는 디자인과 기능이 결합된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완벽한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우선 전면 그릴 중앙에 한 층 커진 볼보의 로고인 아이언 마크가 도입되어 프리미엄MUV(Multi Utility Vehicle)로서의 자신감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검정색의 바디 패널과 독특한 휠 하우징(wheel housing)은 강인한 인상을 강조하며 다이내믹한 성능을 암시하도록 디자인 되었다. 특히 이러한 전면 디자인에 있어 충격을 흡수하는 부드러운 구조물과 충격을 분산시키는 벌집 모양의 구조물을 활용하여, 사고 시 보행자의 부상 위험도를 낮추도록 설계했다.

후면 디자인은 테일램프가 테일게이트로 통합돼 후방 운전자의 식별성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더욱 넓은 입구를 제공한다. 또한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강인한 이미지를 더했다.

인테리어는 메탈 효과의 마감재를 실내 곳곳에 적용했으며, 특히 스티어링 휠에도 적용하여 스포티한 이미지와 함께 프리미엄 자동차로서의 감성을 더했다. 여기에 뒷좌석에 통합된 부스터 쿠션(Booster Cushion)은 어린이에 키 높이에 맞춰 2단계로 안장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올바른 자세로 안전벨트를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안전운전을 위해 대시보드 상단에 팝업 방식으로 위치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옵션)은 터치 스크린 방식의 최신형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적용됐다. 특히 TPEG기능을 갖춰 정체된 교통상황을 분석, 최적의 경로를 제공하며 정차 시에는 DMB 시청도 가능하다.

왜건의 명가, 볼보의 다목적 적재 시스템

New Volvo XC70 D5의 가장 큰 특징은 다목적 적재 시스템에 있다. 왜건의 명가 볼보자동차의 집약된 노하우가 담긴 이 시스템은 40/20/40으로 분할된 뒷좌석과 함께 적재물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좌석 배치가 가능하다. 또한 사이드 패널에 다용도 레일을 장착하여 고리, 적재 그물, 적재 공간 분리기, 기타 적재 액세서리 등을 연결할 수 있다.(액세서리 별매)

여기에 운전자가 짐을 가득 들고 있어 양손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 등에서 편리하게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된 파워 테일게이트(Power Tailgate)가 기본 장착 되어 있다.

상시 4륜구동(AWD), 하이 퍼포먼스의 트윈 터보 D5엔진으로 최적의 성능 구현

New Volvo XC70 D5는 순차방식의 트윈 터보 차저 및 세라믹 재질의 예열 플러그, 압전 연료 분사기와 같은 최신 디젤기술이 적용된 신형 D5 엔진이 탑재됐다.

리터당12km의 연비와 225g/km의 CO2 배출량으로 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킨 신형 D5엔진은 친환경성과 함께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특히 최고출력 205마력, 최대토크 42.8/1500-2750(Kg.m/rpm)의 강력한 힘과 빠른 반응속도로 보다 정교한 운전이 가능하다. 여기에 볼보의 상시 4륜구동(AWD) 시스템이 접목돼, 도심은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첨단 Haldex AWD 테크놀로지가 Instant Traction™과 결합한 볼보의 4륜구동(AWD) 시스템은 전자관리시스템이 도로상황을 관찰하여, 1/500초의 속도로 휠의 출력을 분배하는 시스템이다. 휠의 회전속도, 추진력, 엔진 토크, 엔진 스피드, 브레이크 관찰결과에 따라 마찰력이 높은 휠에 출력을 집중시켜 준다. 또 마찰력을 상실한 휠이 발생하면 해당 휠에 전달되는 출력을 다른 휠로 분배하여 차체의 중심을 유지하여 준다. 이를 통해 산악도로는 물론 빗길이나 눈길에서도 능동적으로 반응하여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

New Volvo XC70 D5는 안전의 대명사 볼보자동차가 자랑하는 최첨단 안전솔루션이 적용됐다.

먼저 사각지대의 차량이나 이륜차의 존재를 알려주는 세계최초의 사각지대 정보시스템인 BLIS(Blind Spot Information System)와 차량 내 침입자를 알려주는 개인 통신 단말기(PCC: Personal Car Communicator) 그리고 경사가 심한 내리막길 주행 시 브레이크와 엔진 토크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약 10 km/h이하로 자동 주행토록 도와주는 내리막길 주행 제어장치 HDC(/Hill Descent Control)가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또한, 주행 시 좌우 미끄러짐이나 전복 현상 등을 방지하는 접지력 제어 시스템(DSTC: Dynamic Stability and Traction Control), 경추보호시스템 (WHIPS: Whiplash Protection System)과 같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장치도 그대로 탑재됐으며, 운전 중 차량 내 커뮤니케이션(오디오, 블루투스, 주차센서 등) 중 2가지 이상이 동시에 진행이 될 때 안전에 가장 중요한 한가지 이외의 기능는 지연을 시켜서 운전자의 집중력이 분산되는 것을 막는 지능형 운전자 정보 시스템(IDIS: Intelligent Driver Information System)도 기본으로 탑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