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국제현대미술 광주아트비전 전시회’ 개최

‘제4회 국제현대미술 광주아트비전 전시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0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화, 사진, 미디어 아트 등 비구상 분야 현대미술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전시가 광주에서 열리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사)현대미술 에뽀끄는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10일간 광주비엔날레관에서 ‘제4회 국제현대미술 광주아트비전’을 개최하고 있다.

전시회에는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등 세계 10개국 14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해 회화, 사진, 조각, 설치미술,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작품을 소주제별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의 조직위원장은 호남대학교 이정룡 예술대 학장이, 총감독은 조선대학교 김익모 교수가 맡았다. 총 3개 파트로 나눠 파트별로 감독이 주제를 선정해 전문적이고 수준높은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국제현대미술 광주아트비전’은 2007년부터 (사)현대미술 에뽀끄가 광주비엔날레 휴식 연도마다 개최하는 비구상 국제미술 전시회다. 현대미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탄탄한 전시 구성과 유능한 예술인들이 대거 참여해 창조적 역량을 발휘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현대미술 광주아트비전은 비구상 분야의 최근 현대미술 경향을 파악하고 수준 높은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문화시민으로서 많은 작품을 관람하며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 개막식은 오는 9일 오후 4시 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지역 문화예술 기관·단체장과 문화예술인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