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관광공사, 내장산 리조트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관광공사, 내장산 리조트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0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는 공사와 정읍시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내장산 리조트 관광지 활성화를 위하여 정읍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라북도 지부 임원 및 회원, 전라북도관광협회 임원 등 70여명을 초청하여 지난 12월 5일(목) 전주 코아리베라 호텔에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내장산 리조트 관광지는 정읍시 신정동, 용산동에 위치한 158만7천여㎡(약48만평) 부지에 정읍시 420억, 한국관광공사 440억, 민자 2,367억 등 총 3,227억원을 투입해 골프장, 펜션, 스파파크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관광지 조성사업이다.

정읍시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를 위해 지난 2003년 개발협약을 체결했으며, 2006년 조성계획 승인에 이어 2008년 내장산 리조트 기반시설공사의 첫 삽을 뜬 후 사업을 공동 추진해 오고 있다. 현재 기반조성공사 공정률은 토목 기준 95%로 2014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전라북도 지부 임원 및 회원, 전라북도관광협회 임원, 전라북도 소재 기자 등을 대상으로 우선 선도개발이 가능한 펜션, 게스트 하우스(여관) 등의 유치 및 지역 협회와의 유대 강화, 내장산 리조트 홍보를 위해 개최하였으며, 공사는 이를 통해 단지 내 펜션 등 숙박시설 외에 상가, 골프장 및 스파파크 등 기타 부문의 투자유치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민간투자자 유치를 위하여 국내외 잠재 투자 의향자들을 지속적으로 물색하는 등 내장산 투자유치 및 조기 활성화를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