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한려해상 바다백리길 소개한 책 발간

한려해상 바다백리길 소개한 책 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2.03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난 가을 개통한 한려해상 바다백리길 여섯 개 섬의 아름다운 풍경과 이야기를 담은 책 ‘섬에서 섬으로 바다 백리길을 걷다’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바다 백리길은 한려해상국립공원 통영지구의 미륵도, 한산도, 비진도, 연대도, 매물도, 소매물도 등 여섯 개 섬을 둘러 볼 수 있는 42.1㎞의 트레킹 코스다.

각 섬마다 주민들이 다니던 작은 오솔길을 연결한 것으로 국립공원관리공단이 2012년 4월에 공사를 시작해 지난 가을 완공했다.
※ 각 구간별 이름은 달아길(미륵도), 역사길(한산도), 비진도(산호길), 지겟길(연대도), 해품길(매물도), 등대길(소매물도)

이 책은 단순히 바다백리길을 소개하거나 여행정보를 알려주는 데 그치지 않고 바다 백리길 여섯 개 섬마다 조망포인트와 둘러볼 곳, 먹을거리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백리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바다 백리길의 조성단계에서부터 도서 발간을 기획했으며 이를 위해 전문 작가들이 사업과정에 줄곧 참여했다.
※ 글: 전윤호, 사진: 이상희

글을 집필한 시인은 바다백리길 바다를 마음을 치유하고 스스로의 깊은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공간이라 말하며, 아름다운 여섯 개 섬의 특징을 특유의 서정성으로 묘사했다.

이와 함께 책은 사진첩에 가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 사진을120여 점이나 담았다.

사진작가는 통영에서 오랫동안 살며 섬의 풍경과 일상을 기록했는데 수록된 사진들은 한려해상의 사시사철, 일출과 일몰, 색색들이 피는 꽃과 매일매일 달라지는 바다의 색깔을 확인시켜준다.

한려해상국립공원 바다 백리길을 소개한 책 ‘섬에서 섬으로 바다 백리길을 걷다’(가격 1만 5,000원)는 주요 인터넷 서점과 교보문고 광화문점, 반디앤루니스 광화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