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볶은 ‘베베푸드 아빠가 만든 참기름’ 출시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볶은 ‘베베푸드 아빠가 만든 참기름’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2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볶은 ‘베베푸드 아빠가 만든 참기름’ 출시

한 방울 만으로도 그 풍미가 살아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참기름, 특히 밥투정이 심한 우리애들의 밥상에 요긴하게 쓰인다. 하지만 시중에는 원산지가 ‘수입산’으로만 표기되어 있거나, 원료인 참깨를 너무 많이 볶아 벤조피렌 검출의 위험이 있는 참기름이 많이 있어 건강한 참기름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좋은 참기름을 구별하는 첫 번째 방법은 원산지이다. 생산자 이력 추적이 가능한 국산참깨는 기름을 얻을 수 있는 양은 수입산 참깨에 비해 적은 편이나 고소한 풍미와 영양소는 더욱 풍부하기 때문이다.

참기름의 색깔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좋은 참기름은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고르게 맑은 황금빛을 띄고 있다. 장기간 고온에서 볶은 참기름은 유통기한이 길고 고소한 향이 진하게 날 수 있지만 벤조피렌과 같은 유해성분이 검출 될 위험이 있다.

또한 침전물이 있는지도 살펴봐야 하는데, 침전물이 있는 참기름은 깻묵을 과하게 짜서 씁쓸한 맛이 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맑은 참기름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입맛에 민감한 우리애들이 먹을 참기름은 위에서 설명한 좋은 참기름의 조건을 다 갖추고 있어야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아이 전용 참기름으로 출시된 ‘베베푸드 아빠가 만든 참기름’(㈜한양에프앤디, www.bebefood.biz)은 국산 참깨를 깨끗이 세척하여 낮은 온도에서 천천히 볶아 우리애들이 먹을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참기름이다.

3번의 필터 과정을 거쳐 참기름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벤조피렌 및 기타 유해성분 검출에 대해 자체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하고 있어 우리애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베베푸드 아빠가 만든 참기름’은 11월 26일부터 시판 예정이며, 오프라인으로는 전국의 유명 백화점 및 마트에서, 온라인으로는 영유아 전문 쇼핑몰 ‘우리애들(www.uriedl.co.kr)’을 비롯해 롯데닷컴, 신세계몰,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