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쌀문화축제 등 2014년 경기도 10대축제 선정

경기도, 이천쌀문화축제 등 2014년 경기도 10대축제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2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쌀문화축제 등 10개 축제가 경기도를 대표하는 10대 대표축제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22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고 2014년 도 10대 축제를 선정했다.

10대 축제는 이천쌀문화축제, 수원화성문화제, 가평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여주오곡나루축제, 파주북소리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안성맞춤바우덕이축제,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과천축제 등이다. 이중 여주오곡나루축제, 안성맞춤바우덕이축제는 새롭게 대표축제에 이름을 올렸다.

심의위원회는 도내 24개 시·군 26개 축제에 대해 올해 처음으로 사전현장평가를 도입하는 등 평가방식 보완을 통해 평가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축제의 특성과 콘텐츠·축제운영내용·축제발전성·성과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했다.

도는 선정된 10대 축제 가운데 상위 8개 축제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축제 선정 대상으로 추천할 예정이며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올해 말 2014년 문화관광축제를 선정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지역축제의 경우 최대 9억 원의 국·도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진수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축제를 예산 낭비요인으로 보는 시각도 분명히 있지만, 지역축제는 도시와 비도시간 문화격차 해소 기회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등 분명한 의미가 있다”라며 “자생력 있는 지속가능한 지역축제가 되도록 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