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영어발음이 대세, 신간 ‘한국인은 아침마다 영어로 성희롱한다?’ 출간

이제는 영어발음이 대세, 신간 ‘한국인은 아침마다 영어로 성희롱한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2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영어발음이 대세,
신간 ‘한국인은 아침마다 영어로 성희롱한다?’ 출간

‘한국인은 아침마다 영어로 성희롱한다?’ 다소 파격적인 제목의 영어발음 교정서가 출간되었다.

성공적인 영어회화에 이르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영어 발음’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가 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의 첫머리에서 “Good Morning(좋은 아침이야)”과 “Good moaning(좋은 신음소리)”의 발음에 대한 차이점을 설명하며, 발음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신간 ‘한국인은 아침마다 영어로 성희롱한다?’는 원어민들과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영어발음 교정서다. 요즘 대학생들은 어학연수를 기본으로 갔다 오며 이제 갓 한글을 뗀 어린이들까지도 조기유학을 고려할 정도로 영어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에 많은 관심들이 집중되어 있다.

시내 중심에 있는 대형서점에만 가도 쉽게 볼 수 있는 영어발음 관련 서적들. 그만큼 글로벌시대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케 하는 언어가 영어라는 사실을 대변해주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막상 영어발음 관련 서적들을 펼쳐보면 온갖 입모양과 목구멍 모양의 그림들로써 영어 발음하는 방법을 표시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혼란을 더더욱 가중시킬 뿐이다. 발음을 배우는 데에 있어서 음성학적으로 접근할수록 어려워진다. 오히려 날것의 발음 그대로, 알파벳부터 시작하는 기초발음 공부부터 접근해야 유창하고 고급스러운 영어회화가 가능해진다.

‘한국인은 아침마다 영어로 성희롱한다?’의 저자 Joseph은 영어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 대하여 “한국인은 태어날 때부터 한국어를 잘 했나?”고 반문한다. 즉, 하나의 언어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반복학습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이 책에서는 여느 발음교정서와 달리 독자적인 반복 학습방법으로 영어발음 공부법을 제시하여 영어에 대한 거부감 및 부담감을 줄여준다. 알파벳 A부터 시작해서 Z까지의 발음을 교정하는 것을 시점으로 영어단어 및 영어문장에 관한 발음법을 쉽게 설명한다. 게다가 QR코드가 책 안에 포함되어 있어 독자들은 쉽게 영어발음을 따라하는 동시에 혼자서도 영어공부를 효과적으로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Joseph은 “한국인이 영어를 모른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영어에 대하여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쉽게 영어발음을 정복할 수 있다. 7년이라는 시간 동안 고민하고 연구했던 영어발음에 관한 저만의 노하우와 유학을 가지 않아도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영어학습법을 이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려고 한다”며 영어발음을 향상시키고픈 사람들,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