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프라임칼리지, 11월 신규 강좌 수강 접수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11월 신규 강좌 수강 접수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1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의 은퇴 후 행복한 인생 2막 준비를 위한 제2인생설계과정 11월 온라인 강좌가 이달 말 오픈된다.

프라임칼리지의 제2인생설계과정은 기존의 이론 중심의 강좌에서 탈피해 4060세대가 실질적인 노후를 대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설계한 과정이다. 현재 수강생 모집이 진행 중이며 25일 접수 마감 후 28일부터 수강이 가능하다.

11월에 개설되는 7개의 강좌 중 새로이 개설되는 <웰빙을 꿈꾸는 희망원예>, <안전, 웰빙, 스마트 여행을 위한 건강관리> 과목은 생활원예,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가생활을 개발하며 삶의 후반기를 풍요롭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웰빙을 꿈꾸는 희망원예>는 국내 최고의 원예 전문가들이 취미부터 창업까지 원예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 줄 예정이다. 특히 화훼디자인, 텃밭만들기 및 허브 가꾸기 등 원예 이론에 대한 온라인 수업과 더불어 직접 꽃바구니, 실내정원을 만들어 보는 오프라인 실습도 할 수 있도록 강좌를 구성했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 우수 귀농귀촌 교육과정으로 선정되어 본 교과목 수강 시, 귀농·귀어 농어업 창업 및 주택구입 정부 지원사업의 필수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여행 지역과 상황별 건강 상식들을 한 번에 접할 수 있는 <안전, 웰빙, 스마트 여행을 위한 건강관리> 강좌는 이성은 교수(관동대학교)와 엄동춘 교수(대전대학교)가 강사로 나선다. 여행 시 발생하는 질병과 대처 방법, 대륙별 여행의 건강 관리법, 안전수칙 등 새로운 환경에서 노출되는 건강 문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 2인생기의 이해1: 건강, 관계, 주거의 이해>와 <국제개발협력의 사례>, <사례로 배우는 유형별 창업전략>, <협동조합의 이해와 실제>, <심리상담사 취득 준비과정1> 등 총 7개의 강좌가 11월에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http://prime.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668-4433~6)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프라임칼리지는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 허브대학으로, 성인학습자가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공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하고 있다. 특히, 제 2의 인생설계를 촉진하는 현장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해 원격평생교육 형태의 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