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필리핀에 5만달러 긴급 지원

아름다운가게, 필리핀에 5만달러 긴급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15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가게, 필리핀에 5만달러 긴급 지원

아름다운가게가 태풍 하이옌으로 수해를 입은 필리핀 긴급 구호를 위해 5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이 지원금으로 수재민 1000 가구에게 식량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키트에는 5명 가구가 2주간 먹을 수 있는 쌀·통조림 등의 비상식량이 담겨있다.

이번 식량키트는 구호단체인 ‘처치 월드 서비스(CWS)’와 ‘필리핀 재난위기 감소 네트워크(PDRRN)’를 통해 엘로엘로와 카피즈 지역 수재민들에게 전달된다. 이 지역은 피해 규모가 가장 극심한 타크로반에 비해 여론의 관심을 받지 못했으나, 태풍의 북상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다.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9월에도 필리핀 태풍 피해 수재민을 위해 1만 달러를 긴급 지원해 의약품과 위생키트를 제공한 바 있다. 당시 필리핀 마긴다나오주와 코타바토시의 수재민 3500명(700가구)는 ‘마림’, ‘우토르’, ‘짜미’ 등의 연속적인 태풍으로 고통받고 있었다.

또한 네팔과 방글라데시에서도 상습적으로 하천 범람이 일어나는 갠지스강 유역 주민들을 위해 긴급구호는 물론 대비시설 건설, 교육 지원 등의 국제 나눔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긴급지원과 관련, 아름다운가게는 “기후변화와 가난으로 이중의 고통을 받고 있는 아시아 사람들을 위해 국제적인 나눔과 연대를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