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유아용 식습관 교육동화 ‘꼬로록 별에서 온 영양사’ 발간

농식품부, 유아용 식습관 교육동화 ‘꼬로록 별에서 온 영양사’ 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1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유아들이 친환경농산물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동화책 ‘꼬로록 별에서 온 영양사’를 발간하여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한국 어린이집총연합회를 통해 전국 어린이집 4,000곳에 배부되어 유아들의 교육 동화책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일부는 서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 책은 공모를 통한 작품 선정과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캐릭터를 개발하고 동화적 환타지로 이야기를 구성하였다.

이야기는 주인공인 꼬로록 별의 왕자와 공주인 요리와 조리가 지구의 기둥인 어린이들을 약골로 만든 후 지구를 빼앗으려 하는 여왕의 계략을 지구로 내려와 어린이집의 영양사와 조리사로 취업을 해 막아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여왕이 어린이들의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만들어 먹이기 위해 재료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벌레 먹어 지저분하고 못생긴 친환경농산물을 나쁜 식료품으로 알고 먹였으나 어린이들이 더 건강해져 지구를 빼앗기 위한 작전이 실패하는 이야기로 구성하였다.

농식품부는 지난 4년간 유아의 친환경식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 현장체험을 실시하여 왔으며, 매년 유아용 교육동화를 1권씩 발행하였다.

친환경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어린이집 운영자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의 생산에서 식탁까지’라는 컨셉으로 친환경농업 현장체험을 2010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식습관 교육동화인 <아람이의 비밀, 2010년>, <새미와 쌀개비, 2011년>, <벌레먹은 상추가 최고야, 2012년>를 제작·발행 하였다.

농식품부 친환경농업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동화가 미래세대에게 친환경농업의 중요성과 환경보존의 필요성 및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해 알리는 좋은 교육교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