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동물 행복’ 아이디어 공모

서울대공원, ‘동물 행복’ 아이디어 공모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행동물원을 추구해 온 서울대공원은 서울동물원의 멸종위기에 놓인 야생동물 12종을 선정, 동물복지환경 개선 및 시민들의 동물복지 인지도 제고를 위한 동행기금 후원 확대와 시민참여 극대화를 위한 ‘동행기금 후원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대공원이 추구해온 동행동물원이란 ‘동물의 자유스런 행동(動行)’과 ‘동물의 행복(動幸)’, 그리고 ‘동물과 인간의 아름다운 동행(同行)’을 의미하는데, 서울대공원이 선정한 멸종위기 야생동물은 시베리아호랑이를 비롯해 붉은여우, 수달, 남방큰돌고래, 두루미, 반달가슴곰, 노랑목도리담비, 고릴라, 침팬지, 몽고야생말, 아시아코끼리, 흰코뿔소 등 우리나라 천연기념물일부를 비롯한 주요동물 12종이다.

동행기금 모집 활성화 방법 등 5가지 포함한 종합제안서, 시민아이디어 축제로 전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시민축제로 전개되며 공모내용은 5가지 주제에 대한 내용을 종합제안서로 작성·제출하면 된다.

공모내용은 아이디어 종합제안서를 통해 △멸종위기야생동물 12종에 대한 기금(동행기금) 및 후원 모집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 △개인 및 기업/단체가 후원이나 기부 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방법 △동행기금을 활용한 사업/프로그램 활용 아이디어 △동행기금 캠페인 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홍보전략 ⑤△동행기금 시민참여를 위한 축제프로그램 개발 아이디어 등이다.

동물사랑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공모된 아이디어는 자신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맘껏 발휘 할 수 있는 끼와 열정의 발표대회로 이어지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서울대공원 동물행복 기금마련을 위한 활성화 사업으로 채택되어 실행된다.

11월 15일(금) 사업설명회…공모접수는 11월25일(월)부터

공모는 오는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인터넷과 우편접수를 통해 접수받으며 11월 15일(금) 14시 서울대공원 현장 사업설명회와 함께 12월 6일(금) 아이디어 발표대회가 이어져 12월 10일(화) 최종 당선작이 발표되며 시상식은 12월 13일(금) 치러진다.

한편 11월 15일(금) 14:00 펼쳐지는 사업설명회는 △서울대공원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 그리고 서울동물원의 기능과 역할, 멸종위기 12종 동물 선정 배경에 대한 소개 △동행기금 사업 소개 및 주요 활동 내용 소개 △버스타고 떠나는 동물원 투어가 펼쳐져 응모자들의 이해를 돕게 되며, 사업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전화신청(02-500-7243 맹업순 주무관) 후 참가하면 된다.

안영노 서울대공원장은 “서울동물원은 그동안 서울시의 예산으로만 운영되어 왔는데, 외국의 경우엔 시민이나 기업단체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이어지는 기부 문화가 활성화로 많은 변화를 이끌어 나왔다. 이제 우리나라도 시민참여를 통해 동물사랑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재능기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