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 이제 문자로 뽑으세요"

"알바생, 이제 문자로 뽑으세요"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5.0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크루트, ‘SMS 지원서비스’ 선보여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운영하는 인크루트 아르바이트(alba.incruit.com)가 ‘SMS 지원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아르바이트는 정규직과는 달리 고용기간이 짧고, 일정 기간을 채우지 않은 채 퇴사하는 사람도 적지 않아 그만큼 신속하게 채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따로 채용 기간을 둘 수도 없고, 바쁜 업무시간을 쪼개 인터넷으로 입사지원 현황을 파악하기도 곤란한 것이 사실. 이러한 고용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서비스가 바로 인크루트 아르바이트의 ‘SMS 지원서비스’다.

현재 인크루트 아르바이트는 ‘SMS 지원’으로 접수방법을 선택한 공고에 한해 ‘SMS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입사지원을 온라인 이력서가 아닌 SMS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력서를 확인하지 않아도 메시지로 지원자 정보를 알 수 있어 간편하고, 지원접수와 동시에 지원자에게 바로 연락을 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빠른 채용이 가능하다.

물론 타 채용사이트 역시 SMS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지만 단순히 지원 사실을 알려주는 알림 메시지에 불과한 데 비해 이 ‘SMS 지원서비스’는 실제 채용 과정을 대신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아르바이트 채용의 경우는 정규직에 비해 별다른 이력·경력 확인이 필요하지 않고, 얼마나 신속하게 필요 인원을 충원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므로 ‘SMS 지원서비스’는 상당히 실용적인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지원자의 서비스 이용이 간단하다는 것도 중요한 장점 중 하나다. 일단 원하는 공고를 선택한 후 SMS 지원 버튼을 클릭하면 SMS를 전송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휴대폰 액정 화면을 본뜬 소형 창에는 이미 지원자의 이름과 성별, 연령 등이 기록되어 있어 전송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물론 원한다면 추가적으로 직접 내용을 입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지원자는 문자이용료 등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인크루트 서미영 서비스본부장은 “신속함이 무엇보다 중요시되는 아르바이트 채용에 ‘SMS 지원서비스’의 반응이 매우 좋은 편”이라며 “보다 빠르게 고용주와 지원자를 연결하는데 ‘SMS 지원서비스’가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