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녀, 어머니를 응원합니다”

여성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녀, 어머니를 응원합니다”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10.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부(장관 백희영)는 공익포털 ‘위민넷(www.women.go.kr)'을 통하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녀, 어머니를 응원합니다” 10월 캠페인을 실시한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미래의 어머니, 임산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임산부를 위한 대중교통 자리 양보하기 운동을 전개한다.

또, 우리의 어머니를 한번 더 생각해보는 ‘어머니, 당신을 기억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일주일에 한 번 어머니께 안부 전하기’ 캠페인을 확산 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엄마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 ‘해외의 출산 문화’, ‘이 시대 어머니를 위한 지원 서비스‘, ’임산부, 이것만은 주의하자!‘ 등 출산 관련 정보와 아이돌봄, 방과후 지도 서비스 등 다양한 출산지원 정책정보를 제공한다.

‘엄마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에서는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의 인터뷰를 통해 효과적인 태교방법과 출산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해외의 출산 문화’에서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세계 각국의 출산장려책과 지원체계, 출산문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시대 ‘어머니’를 위한 지원 서비스’는 여성부 지원 돌봄서비스 사업 및 구직 교육, 예비엄마교실 등의 교육 프로그램, 육아도우미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임산부, 이것만은 주의하자!’에서는 임신 주기별 영양 관리, 임신 당시 피해야 할 것, 예방접종 등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정보로 꾸며진다.

또, 영화, 책, 연극 등에서 소개되는‘어머니, 당신을 사랑 합니다.’를 통해 어머니의 사랑에 대해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한다.

위민넷은 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머니, 당신을 기억합니다’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어머니와 추억이 담긴 데이트 장소, 우리 어머니 미모 자랑 등 어머니와 관련된 다양한 사진을 올리면 추천수가 많은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스튜디오 촬영권, 여성용 화장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응모는 10월 한 달 간 위민넷 사이트(www.women.go.kr)를 통해 이뤄지며 발표는 11월 4일이다. (문의 : 02-757-70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