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스타 사전 간담회 통해 게임 3종 공개

다음, 지스타 사전 간담회 통해 게임 3종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07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1월 7일 서울 엘타워에서 ‘다음 지스타 2013 라인업 공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오는 14일 개막하는 게임쇼 ‘지스타 2013’에 전시하는 3개의 게임 소개와 지스타 전시 내용을 공개했다.

이미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은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을 비롯한 미국 게임 개발사인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MMOFPS ‘플래닛사이드 2’, 골프 게임 명가 온네트에서 개발한 골프게임 ‘위닝펏’ 등 게임성만으로도 충분한 화제를 모으는 게임들이 연이어 발표됐다. 아울러 다음은 지스타 2013에서 80부스 규모의 전시관을 통해 다음이 퍼블리싱하게 될 이들 게임에 대한 체험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스타 2013의 메인 게임으로 등장한 ‘검은사막’

다음은 우선 MMORPG ‘검은사막’에 대한 발표로 행사를 시작했다. 이날 발표에서는 펄어비스 김대일 대표가 직접 무대에 올라 지난 10월 17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검은사막’의 비공개 테스트에 대한 결과를 정리하고, 향후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검은사막’은 1차 비공개 테스트의 유저 반응을 분석해, 앞으로 다양한 부분에 대한 개발과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공성전 및 길드 콘텐츠 완성도를 향상시키고 탐험 노드 개선을 위한 개발 로드맵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캐릭터별 액션성 강화와 하우징 시스템 강화, 새로운 스킬 추가 등이 예정돼 있다. 다양한 부분의 콘텐츠가 보강된 ‘검은사막’의 두 번째 비공개 테스트는 2014년 1분기에 진행된다.

펄어비스 김대일 대표는 “지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과 핵심적인 재미 요소들에 대한 검증을 진행했고, 원하는 수준의 충분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라며 “앞으로 보완해야 할 요소들을 도출했고 다음 테스트까지 더 열심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검은사막’은 이번 지스타를 위해 총 50여대의 PC를 설치했고, 비공개 테스트에는 없었던 원형 경기장에서의 4대 4 PVP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TGO의 서비스명 ‘위닝펏’, 드디어 첫 선

온네트에서 제작한 차세대 골프 게임 ‘위닝펏’도 이날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소개됐다. 프로젝트TGO로 알려졌던 ‘위닝펏’은 확정된 게임명과 BI를 선포하고, 비공개 테스트를 위한 공식 홈페이지 오픈 소식을 전했다. 공식 홈페이지 오픈(http://winningputt.daum.net)과 함께 ‘위닝펏’은 본격적인 비공개 테스트 준비에 돌입한다.

‘위닝펏’은 크라이엔진3를 통한 뛰어난 그래픽과 프로 골퍼의 체험을 콘셉트로 한 재미 요소로 눈길을 끌었다. ‘위닝펏’은 자연에서 느끼는 서정성뿐 아니라 프로 골퍼 세계의 치열함과 경쟁 요소를 강조해 제작됐다. 또한 프로 골퍼가 직접 스윙 모션 캡처와 코스 설계에 참여해 사실에 근거하도록 전문성을 높였다. 다양한 스토리의 대회, 일정 스케줄링, 리더보드, 기록 통계, 시즌 랭킹 등으로 구성된 투어 시스템은 ‘위닝펏’만의 긴장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위닝펏’의 시연 버전이 최초로 공개된다. 헬레나 코스, 플루메리아 코스, 세븐엔젤스 코스 등 3개의 완성된 코스에서 친선 라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샷과 퍼팅을 비롯한 다양한 시스템들을 테스트할 수 있다.

발표에 참석한 온네트 김경만 대표는 “’위닝펏’은 수많은 관람 갤러리, 실감나는 사운드, 사실적이면서도 섬세한 모션을 통해 골프의 진짜 생생한 재미와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노력한 게임”이라고 밝히고, “오랜 시간 공들여 제작한 만큼 제대로 된 골프 게임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FPS 시장에 대한 새로운 도전 ‘플래닛사이드 2’

마지막으로 공개된 ‘플래닛사이드 2’는 다음이 그 동안 비밀리에 퍼블리싱을 추진해온 새로운 타이틀이다.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플래닛사이드 2’는 이미 스팀을 통해 전세계에 서비스되며 새로운 FPS의 장을 열었다는 평을 얻고 있는 게임이다.

‘플래닛사이드 2’는 한 공간 내에서 대규모 전투가 이루어지는 SF MMOFPS 게임으로, 북미, 유럽, 중국 등에서 많은 접속자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포지라이트(Forgelight) 엔진을 사용해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 등이 동시에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다. 오픈월드형 FPS로, 2,000명의 게이머들이 한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 존 스메들리 대표가 영상을 통해 인사를 전했다. 그는 “다음과 한국 서비스 계약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하나의 전장에서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이 멋진 게임을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흥분되며, 한국의 많은 플레이어분들과 만나 뵙는 그날을 고대하겠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한글 버전의 ‘플래닛사이드 2’를 라이브 서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 또 ‘플래닛사이드 2’의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는 2014년 상반기에 진행된다.

지스타 전시관 소개, 특별 페이지도 오픈

다음은 지스타 B2C 부스에 대한 안내도 진행했다. 총 80부스 규모의 다음 전시관은 중앙 무대에서 휘어져 나오는 곡선 형태로, 무게감과 규모감을 강조해 제작됐다. 총 100대의 PC를 설치해 다음이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검은사막’, ‘위닝펏’, ‘플래닛사이드 2’의 체험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도록 꾸몄다.

다음 전시관의 대형 무대를 통해서는 BJ들과 함께 생중계 이벤트와 더불어 코스프레 행사, 즉석사진 이벤트, 게임별 퀴즈 행사, 시연 이벤트가 전시관 곳곳에서 진행된다. 매일 유명 걸그룹들의 축하 공연도 벌어질 예정이다.

한편, 다음 홍성주 게임사업부문장은 오프닝 멘트를 통해 “다음이 게임 사업을 더욱 본격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께 알리기 위해 이번 지스타 준비에 ㄴ심혈을 기울였다”라고 밝히고, “게임 사업에 뛰어든 지 오래 되지 않은 후발주자이지만, 게임에 대한 열정과 겸손한 자세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고자 한다. 더욱 양질의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의 지스타 전시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스타 특별 페이지(http://gstar.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