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아빠! 어디가?’ 강궁PD 후학양성 나서

MBC ‘아빠! 어디가?’ 강궁PD 후학양성 나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0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아빠! 어디가?’ 강궁PD 후학양성 나서

화제의 프로그램 MBC ‘일밤-아빠! 어디가?’의 강궁 PD가 후학양성을 위해 특강을 진행한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학장 박정자, 이하 한예진)은 오는 11월 6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오후 4시부터 ‘일밤-아빠! 어디가?’의 강궁PD가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예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특강은 강궁PD의 프로그램 제작 연출 경험을 바탕으로 ‘MBC 일밤-아빠! 어디가?’ 프로그램이 제작되기까지의 과정과 에피소드, 방송촬영 현장 등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방송국 현장실습과 실습교육을 받으며 미래 전문 방송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예진 방송영상계열 재학생들에게 PD로서 지녀야할 덕목과 방송제작 환경, 미래 방송인으로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한예진 특강을 진행하는 강궁PD는 현재 MBC 예능국 프로듀서로서 ▲2007년 MBC 환상의 짝꿍 - 사랑의 교실 ▲2007년 MBC 김치치즈스마일 ▲2009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 Season2 ▲2011년 MBC 아름다운 콘서트 등에서 쌓은 연출 경험을 바탕으로 ‘MBC 일밤-아빠! 어디가?’가 제4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예능 작품상을 받는데 큰 역할을 해냈다.

한예진 방송제작학과 조진희 교수는 “이번 특강은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재학생을 위해 준비한 특별 초청 강의인 만큼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지난 9월에도 다큐 ‘슈퍼피쉬’로 유명한 KBS 추재만 촬영감독과 ‘나는 가수다’의 MBC 신정수 PD, 드라마 ‘제중원’, ‘하얀거탑’의 이기원 작가 특강을 진행하여 재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방송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분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렇게 다양한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방송현장 감각을 키워주고 있는 한예진 방송영상계열에는 방송연출학과, 방송제작학과, 방송기술학과, 카메라촬영학과, 방송조명디자인학과, 영화제작연출학과, 영상디자인학과, 광고제작연출학과, VJ학과가 있으며, 학점수업을 통한 학사 학위 취득뿐만 아니라 실기수업, 방송국 현장실습을 통해 실전에 강한 전문 방송인을 배출해내고 있다.

이외에 대표적인 학과로는 방송연예연기학과, 성우/내레이션학과, 공연제작학과, 무대미술디자인학과, 방송대본/시나리오창작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실용무용학과, 실용음악학과, 힙합(RAP)학과, 미디작편곡학과, 음향학과 등이 있으며 현재 2014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batv.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