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면역력 측정에서 암 치료까지, 조성훈 원장의 ‘NK세포 신 면역혁명’ 출간

항암면역력 측정에서 암 치료까지, 조성훈 원장의 ‘NK세포 신 면역혁명’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암면역력 측정에서 암 치료까지, 조성훈 원장의 ‘NK세포 신 면역혁명’ 출간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면역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었다. 많은 민간요법이 이를 증명한다. 그러나 의학 발달과 함께 질병의 종류도 상승곡선을 그리게 된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몸 안의 면역세포를 지키고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건강한 면역세포를 오래, 그리고 활발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 바로 그 해답을 소개한다. NK(Natural Killer)세포에 대한 책을 다섯 권이나 출판했던 NK면역세포 전문가 조성훈 박사는 한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NK면역세포 치료를 시행해 왔다. 이번에는 NK면역세포의 활성화 검사로서 암 치료에서 암의 조기 발견 및 면역검사를 강조하는 ‘NK세포 신 면역혁명’ 이란 책을 출판하였다.

면역과 우리 인체의 상관관계를 따져보고 왜 중요한지, 어떻게 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암과 같은 무서운 질병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몸 안의 면역 세포인 NK세포가 활발한지 또 평균 수치보다 높거나 낮은지 검사하기 위한 방법으로 국내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NK세포 활성도 측정키트의 활용을 알아보자. NK세포 활성도 측정키트는 NK세포의 분비 물질인 사이토카인을 측정한다.

이 검사는 환자의 항암 면역력에 대한 수치를 알 수 있다. 검사 방법은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의 강한 검사가 아니라 누구나 간단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소량의 혈액을 채혈한 후 48시간 이내에 진단이 가능한 검사 방법이다. 그래서 이 NK세포 활성도 측정키트를 이용한 검사를 통하여 암을 예방하고 NK세포의 정확한 데이터를 알 수 있다.

암 예방뿐 아니라 각종 질병과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까지 파악할 수 있다. 자가 면역성 질환과 대사성 질환, 혈류의 흐름 저하와 혈당치의 상승, 동맥경화 등 다양한 질병의 예측이 가능하다. 자신만 가지고 있는 면역의 변화를 예측하여 자신에게 맞는 식생활 개선 및 운동법을 알 수 있는 신개념의 면역 검사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방법과 예방 방법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이 외에도 저자는 면역력에 대한 상식과 더불어 세밀한 면역 관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현상과 면역력과 암과의 관계를 통하여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상식을 알려 준다. 또한 각종 약물과 항생제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을 일반인들도 알아듣기 쉽도록 풀어 놓았다.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습관과 방법을 통하여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건강법 등을 통하여 독자는 보다 심층적으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본인의 면역이 어느 정도인지 체크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이제는 본인의 면역상태를 먼저 체크하여 질병이나 암에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시대에 와 있다. 면역 상태를 체크하여 본인의 면역을 점검해야 할 시기가 왔다.

항상 우리는 환절기만 되면 입버릇처럼 면역이 떨어져서 보약이나 지어 먹어야겠다는 말을 하곤 한다. 그 면역이 얼마나 되는지를 혈액검사로 체크하여 지금의 생활습관이나 영양 상태를 고려해야만 누구나 앞으로 다가올 질병이나 암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것이다. 면역 검사로부터 면역을 높여야 할 이유와 방법 및 면역을 높이는 치료까지 신 면역혁명을 일으킬 내용들이 담겨 있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