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들이 거닐던 선유동천 나들길에서의 힐링

신선들이 거닐던 선유동천 나들길에서의 힐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1.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11월 2일(토) 문경시 가은읍 소재 선유동천 나들길에서 경북 녹색길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2015년 10월 개최되는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걷기 동호회원, 도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모아 희망모아 선유동천 나들길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걷기는 선유구곡의 학천정 방향 1.8km코스와 용추계곡 방향 4.5km 코스 등 두 개 코스로 운영되었다. 각 지에서 온 걷기 동호회원과 걷기를 좋아하는 도민들이 참여해 걷기가 범국민적 스포츠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참가자들은 “깊어가는 늦가을 정취에 더하여 용추계곡의 시원한 물소리에 마음이 치유되고 아름다운 선유구곡에서는 최치원, 이황 등 옛 현인들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어 정신이 맑아졌다”면서, “선유동천 나들길은 아름다운 경관은 물론 명상과 치유까지 겸할 수 있어 앞으로 경북의 녹색길 중에서도 걷기 명소로 각광받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경상북도 최종원 환경산림국장은 “용추계곡은 국토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중 하나이며, 선유구곡은 아름다운 비경으로 신선들의 정원으로 알려졌는데, 이곳에 경북 녹색길이 조성되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길을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가족, 친구 등과 소중한 시간도 가지면서, 소통하고 함께하는 마음들과 에너지들을 모아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 경북 북부지역의 발전도 기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