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난타경연대회 ‘두둥페스티벌’개최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난타경연대회 ‘두둥페스티벌’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10.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난타경연대회 ‘두둥페스티벌’개최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1월 6일(수) 15:00 경기도문화의전당 아늑한소극장에서 8개의 경기도 내 아마추어 장애인 난타팀이 참여하여 실력을 겨루는 2013년 경기도 장애인 난타경연대회 ‘두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두둥페스티벌’은 아마추어 장애인 예술인의 활동 기회를 넓히고 문화예술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상을 드러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에 기여, 참가자들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향상하여 문화주체자로서의 인식을 고취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였다.

이번에 열리는 ‘두둥페스티벌’은 예선에서 공연장면 동영상을 통해 선정된 8개의 난타단 경연이 진행되며, 축하공연으로 서울남부보호작업장 ‘소리울림 밴드’팀의 밴드공연, 전년도에 대상을 받은 혜성원 ‘솔바람’팀의 난타공연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두둥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가온누리 난타단의 한 단원은 “우리가 학교 수업시간에 배운 난타 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생각을 하니 즐겁기도, 긴장이 되기도 한다”라며 대회에 참여하는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은 “최근 장애인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는 커져왔으나, 경기도는 아직 서울지역에 비해 문화에 대한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번 두둥페스티벌을 통해 경기도 내 아마추어 장애인 난타단이 각자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표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두둥페스티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greha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문화센터(031-299-5036)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